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교육지원청

청주교육지원청, ‘청렴우산’으로 비와 햇볕 모두 막는다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5.08.06.
  • 조회수63
청주교육지원청, ‘청렴우산’으로 비와 햇볕 모두 막는다 이미지1
청주교육지원청, ‘청렴우산’으로 비와 햇볕 모두 막는다 이미지2
청주교육지원청, ‘청렴우산’으로 비와 햇볕 모두 막는다 이미지3

청주교육지원청, ‘청렴우산으로 비와 햇볕 모두 막는다

- 우천 시 무료 대여, 폭염 시 양산으로 활용해 청렴과 안전 동시 실천 -

 

충청북도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원)85()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특별한 실천으로 청렴우산을 직원과 민원인에게 무료로 대여해주는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이번 대여 서비스는 비오는 날 갑작스러운 강우로 불편을 겪는 민원인과 직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폭염 시 그늘을 제공해 햇볕을 가리는 양우산’(雨陽傘)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며 여름철 안전까지 함께 챙기는 것이 특징이다.

청렴우산에는 청렴한 세상이라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어, 사용자가 우산을 이용하는 순간 자연스럽게 청렴의 가치를 떠올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밝은 색감의 디자인으로 시인성을 높여 청렴 캠페인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형성하고, 무더위 시 그늘 제공 효과로 폭염 대응 캠페인과도 연계하고 있다.

박종원 교육장은 청렴우산 대여 사업은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청렴을 생각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실천이라며, “올여름 지속되는 폭염 상황에서도 양우산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해, 민원 편의안전과 청렴 문화 확산을동시에 이루어가겠다고 말했다.

실제 이용자들은 작은 배려 속에서 기관의 청렴 의지가 느껴진다”, 필요할 때 비와 햇볕을 모두 피할 수 있어 감사하다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청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과 실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