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육지원청, 2025 공감·나눔 학부모 힐링 아카데미 운영
□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원)은 7월 4일(금)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 공감·나눔 학부모 힐링 아카데미를 운영하였다.
□ 소통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매 회차마다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크며 특별히 7월 4일 열린 아카데미에서는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감정을 소통하는 방법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많은 학부모가 참석하였다.
□ 공감·나눔 학부모 힐링 아카데미는 ‘자녀와의 동상이몽(同床異夢), 소통으로 가까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각도에서의 5가지(디지털, 문해력, 대화, 감정, 예술)소통의 방법을 다루는 강좌를 열었으며 6월 20일부터 7월 10일까지 5회 운영 중이다. ▲ (디지털 소통) 디지털시대의 표현과 윤리 ▲(문해력 소통) 가정에서 제시하는 ‘문해력 향상 비법’, ▲ (대화로 소통) 가정을 움직이는 힘 ‘소통하는 부모되기’, ▲(정서적 소통) 자녀는 사춘기, 부모는 갱년기 ‘우리 아이 마음설명서’, ▲(음악으로 소통) ‘음악으로 소통하는 우리 가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 박종원 교육장은 “이번 5번의 강좌에 많은 학부모님들의 관심이 매우 많다”며 “더욱 많은 학부모님이 참여하여,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다양한 각도의 소통으로 건강하고 균형적인 소통이 활발히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