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육지원청,
2024. 하반기 학교운동부지도자 역량 강화 연수 개최
□ 충청북도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손기준)은 11월 27일(수) 오전 청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청주지역 및 남부지역(영동, 옥천, 보은)과 중부지역(진천, 괴산증평, 음성)의 학교운동부지도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 이 연수는 충청북도교육청 체육교육팀의 지원을 받아 현장에서 학생선수 지도에 필요한 「학생 선수들의 개인 성격 및 특성을 이용한 훈련 기법」과 「선진형 학교운동부 운영」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되었다.
□ 주요 내용으로는 전문심리상담전문가를 초빙하여 학생선수들의 학습권 보장과 인권보호를 위한 훈련법을 강의하고, 충청북도교육청 생활교육팀 담당 장학사를 통해 학교운동부지도자로써의 청렴의식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자기 계발, 아동학대, 학교(성)폭력 예방교육 및 사안처리 절차 등 학교현장에서 필요한 사안들을 안내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 또한 강의가 끝난 후 학교운동부지도자와의 질문 및 응답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심도있게 현장 지도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학생선수 지도과정에서 불거지고 있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해당 사례에 대한 대응과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하였다.
□ 손기준 교육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생선수 지도에 헌신하고 학생선수의 저변 확대와 발전을 위해 애써 주시는 학교운동부지도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보냅니다.“ 또한 ”청주교육지원청은 학교체육에서의 학생선수 학습권 보장, 학생 인권보호 등 선진형 학교운동부 풍토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