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학교학부모회, 학교와 학부모를 잇는 리더로 발걸음을 떼다
□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손기준)은 5월 21일,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회 회장 및 임원을 대상으로“청주학교학부모회 리더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 이번 학교학부모회 리더 역량강화 연수는 매력적인 회의진행을 위한 3가지 비법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회의 시 안건 도출과 의견 수렴 및 실천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로 시작되었다.
□ 강의 후에는 모둠별로 ‘바람직한 학교학부모회의 활성화 방안은?’이라는 주제로 회의진행을 실천해 보면서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 초등학교 학부모회장 40명이 참석하여 진행된 이 연수는 특히 수성초 학부모회장으로부터‘좋은 학교를 만들기’위한 다양한 학부모활동의 우수사례를 소개하였고, 참석한 새터초 윤소제회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회가 학교에서 할 수 있는 좋은 역할에 대해서 배우는 시간을 가져 감사하다는 소감을 말했다.
□ 청주교육지원청 김범식 교육협력과장은 “이번 연수는 학교학부모회장으로서 학교와 협력하는 좋은 문화 만들기를 위하여 구성되었다”며,“이번 연수를 맞아 학부모회가 건전한 학교교육 참여를 다짐하고 실천하여 학생·학부모·교직원과의 상호존중의 문화가 조성되고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 또한 오는 27일에는 중·고·특수학교 학부모회 임원을 대상으로 동일한 연수가 개최될 예정이며 협력적인 학교학부모회 사업의 우수사례를 나눌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