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행복교육지구, 민·관·학이 한자리에…행복교육공동체지원협의회 개최
□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손기준)은 10월 30일(월) 청주행복교육공동체지원협의회 2차 정기회를 개최하였다.
□ 청주행복교육공동체지원협의회는 청주행복교육지구 교육 주체간 민·관·학의 협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운영되며, 공동위원장 3명(청주교육지원청 교육협력과장, 청주시 체육교육과장, 주민위원 대표)과 교원위원 3명, 외부위원 3명, 주민위원 9명 구성되어 있다.
□ 이번 정기회에서는 2023년도 청주행복교육지구 운영 결과, 마을교육활동가 소양과정 및 역량 강화 연수 결과, 2024년 사업 계획안에 대한 보고를 받고, 행복교육지구 사업에 대한 다각적인 의견을 나누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였다.
□ 최근 청주시 교육경비 관련 조례 개정으로 인한 2024년 사업 운영 방식 변화 여부, 학교 부담 가중 우려, 교육적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최선의 운영 방안 등 의견을 나누었으며, 마을교육활동가 역량강화 연수 활성화 방안에 관해서도 의견을 나누었다.
□ 청주교육지원청 권미경 교육협력과장은“민·관·학 협력으로 청주행복교육지구 사업이 잘 이루어지고 있으며, 오늘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청주시와 청주교육지원청이 협력해서 내년에도 내실있는 행복교육지구사업이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