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동감 있는 수업으로 학생 성장 빛깔 더하는
2023. 청주 초등 수업나눔 축제를 펼치다.
□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손기준)은 「생동감 있는 수업으로 학생 성장 빛깔 더하기」라는 주제로 2023. 청주 초등 수업나눔 축제를 운영하고 있다.
□ 청주 초등 수업나눔 축제는 2023. 10. 10. ~ 2023. 11. 3. 까지 청주교육지원청, 환경교육센터 및 관내 초등학교에서 상생하는 교원연수, 동행하는 수업나눔, 감동주는 사례나눔 세부 운영 주제로 교사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 교원연수로는 지난 10월 25일 청주교육대학교 정종성 교수님을 초빙하여 「경계선 지능 이론과 실제」라는 주제로 학습지원 대상 학생을 위한 수업지원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하였다.
□ 수업나눔으로는 수업 성찰 중심의 수석교사 수업나눔(성화초, 각리초), 연구학교 연계 수업나눔(동주초 외 4교) 및 에듀테크 기반 국외연수자(디지털 통(通)신사 외 7팀, 20명) 수업나눔을 실시하고 있다.
□ 특히 미러링 기술을 통한 협동학습, 메타버스와 온라인 공유공간을 활용한 에듀테크 기반 환경 프로젝트, 구글 클래스룸을 활용한 과정 중심 평가 등 다양한 에듀테크를 기반으로 한 수업 기획, 설계, 구현의 수업나눔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 중이다.
□ 사례나눔으로 몸으로 배우는 한글, 3학년 교육과정 변천사, 학급공동체를 넘어 학년공동체로(성화초), 교원학습공동체 GREEN 기반 동료장학 운영(한벌초), 쉽게 배우는 인문독서교육 1:1독서토론(남일초) 교육과정과 수업 사례의 공유 기회를 확대하였다.
□ 안병권 유초등교육과장은“학생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다 같이 협력하여 배움과 삶이 연결되는 경험을 하게 하는 수업으로 현장 중심의 생동감 있는 수업나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