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원초・중학교 통학차량 공동이용 업무협약 체결
□ 청주 면소재지 작은학교인 미원초와 미원중이 찿아가고싶은 농산촌특색학교로 선정됨에 따라 통학버스 공동이용을 통한 작은학교 살리기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 미원초등학교(교장 구연순)와 미원중학교(교장 노영임)는 2023년 9월 27일 미원초교장실에서 김현문 충북도의회 교육위원장과 손기준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등이 참석한 가운데 통학차량 공동이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업무협약으로 2024년 3월부터 청주 시내 큰학교의 초등학생과 중학생중 미원지역으로 통학하는 학생들이 미원초등학교 직영 통학버스를 공동이용해 통학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 이번 초·중학교의 통학차량 공동이용은 작은학교 살리기가 반드시 성과를 거두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중재역할을 한 충청북도의회 김현문 교육위원회 위원장의 역할이 돋보였다.
□ 김현문위원장은 지역이 활성화되고 미원초와 미원중의 지속적인 학생유입을 위해서는 미원초의 직영 통학버스 공동활용이 반드시 필요함을 이야기하며 미원초와 미원중을 수시 방문하고 설득하는 등 적극적으로 업무협약의 중재역할을 함으로써 통학버스 공동이용이라는 성과를 이루었다.
□ 한편 미원초와 미원중에서는 작은학교살리기를 위해 학교간 긴밀하게 협력하는 한편 청주시내 큰학교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특화된 학교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 교육청 관계자는 금번 통학차량 공동이용 협약이 청주시내 학생중 미원지역 학교에서 학습하고자하는 학생들의 통학여건을 돕고, 작은학교 활성화에 기폭제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