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육지원청・청주행복교육공동체지원협의회로 민·관·학 다양한 의견 수렴
□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재환)은 7월 3일(월) 청주행복교육공동체지원협의회를 개최하였다.
□ 청주행복교육공동체지원협의회는 민·관·학이 한자리에 모여 청주행복교육지구 추진 목표와 방향에 관한 사항, 민·관·학 협력체계 구축에 관한 사항, 지역사회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 및 홍보에 관한 사항, 그 밖에 사업 추진 및 지원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관해 지역 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하는 협의체이다.
□ 공동위원장 3명을 포함하여 교육위원, 외부위원, 주민위원 20명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 주체간 민·관·학의 협력을 강화하고자 연 2회 정기회가 운영된다
□ 이번 정기회에서는 2023년도 청주행복교육지구 사업 현황과 청주미래교육지구 사업에 대한 보고를 받았으며, 행복교육지구 사업에 대한 다각적인 의견을 나누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였다.
□ 청주교육지원청 오병미 교육국장은“민·관·학 협력으로 청주행복교육지구 사업이 잘 이루어지고 있으며, 지역마다 배움이 싹트고 한명 한명 빛나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더욱 힘과 지혜를 모아달라”당부하였으며, 권미경 교육협력과장은 “더 빌전된 청주행복교육지구가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오늘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내실있는 사업이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