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존중 문화조성을 위한 ‘학생 마음건강 즉흥 심리극’
- 청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 학교로 찾아가는 심리극 공연 실시 -
□ 청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교육장 박재환)는 6월 26일(월)부터 9월 말까지 관내 고위기 사안이 발생한 초·중·고 4개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음건강 즉흥 심리극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 청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에서 진행하는 마음건강 즉흥 심리극 공연은 관내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고 고위기 학생 사안을 예방하기 위해 계획하였으며 총 8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 최근 관내 청소년들의 자해·자살시도, 학교폭력, 우울 등 고위기 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어 학생 참여형 심리극을 기획하였다. 심리극을 통해 평소 학생들이 고민하는 주제들을 즉흥적으로 공연하여 아이들이 자신의 문제를 새롭게 바라보고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실마리를 제공한다.
□ 심리극 공연에 참여한 청주 관내 청소년들은 ‘우리의 어려움을 말하고 공감받을 수 있어서 좋았고, 선생님이 열정적으로 진행해주셔서 재밌었다. 다음에도 이런 공연에 또 참여하고 싶다.’ 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 한편, 청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생명존중 의식 함양을 위해 학생·학부모·교원 대상으로 자살예방 교육 및 캠페인 등을 기획하여 청주 관내 생명존중 문화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