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교육지원청

청주교육지원청‧청주시, ‘미래교육지구’ 전국서 빛났다

  • 작성자 충청북도청주교육지원청
  • 등록일2022.12.23.
  • 조회수146
청주교육지원청‧청주시, ‘미래교육지구’ 전국서 빛났다 이미지1
청주교육지원청‧청주시, ‘미래교육지구’ 전국서 빛났다 이미지2

청주교육지원청청주시, ‘ 미래교육지구전국서 빛났다'

 

교육부장관 기관표창, ’23년 미래교육지구 재지정 등 전국단위 우수지구로 발돋움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재환)과 청주시(시장 이범석)2022. 미래교육지구 우수협력지구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동시에 2023. 미래교육지구로 재지정되는 겹경사를 맞았다.

 

는 지난 5년간 지역교육생태계를 조성하고자 노력했던 청주행복교육지구의 운영 성과이자, 주가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우수지구로 발돋움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200여개 지자제중 33개 지구만을 선발하여 운영하는 미래교육지구는 지속 가능한 지역 교육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 협력 모델의 개발과 확산을 지원하는 교육부 공모 사업이다.

 

올해 청주미래교육지구 주요 사업으로는 학 교육 거버넌스 조성, 지역 연계를 통한 공교육 혁신 지원, 마을교육공동체 발굴지원을 통한 온마을배움터 조성, 마을 단위 교육거버넌스인 청주형 마을교육회 및 협력학교 운영 등 지역 교육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쳤다.

 

 

2023년에도 청주미래교육지구 2년차 사업을 통해 지역 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는 한편, 청주형 마을교육회 사업으로 교육자치와 주민자치의 결합을 실천하여 교육의 문제를 학교와 마을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는 협치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박재환 교육장은 청주시와 협력을 보다 강화하고, 미래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청주행복교육지구의 질적 도약을 실현하여 청주가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우수지역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교육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