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교육지원청

‘행복한 학교,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 음성행복교육지구 교육3주체 행복 토론회 개최

  • 작성자 음성교육지원청
  • 등록일2022.12.23.
  • 조회수127
‘행복한 학교,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 음성행복교육지구 교육3주체 행복 토론회 개최 이미지1
‘행복한 학교,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 음성행복교육지구 교육3주체 행복 토론회 개최 이미지2

행복한 학교,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



음성행복교육지구 교육3주체 행복 토론회 개최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정)이 주관하고, 대소중학교(교장 김흥준)에서 주최한행복한 학교,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교육3주체 행복 토론회가 1214(수요일) 대소중학교 강당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토론회는 행복한 마을교육공동체 만들기라는 슬로건 아래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대화와 소통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학교자치역량을 강화하며 학교와 마을의 연결을 통해 건강한 마을교육공동체 조성이라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행복토론회에 앞서 지난 112(수요일) 학교 교육과정 운영 주제로 열린학부모 소통의 날을 시작으로 119(수요일) 학급자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해 교직원들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의견 수렴 결과를 바탕으로대소면의 문제점과 살기 좋은 마을을 위해 우리(학교)가 할 수 있는 일4개의 주제를 선정하여 교육3주체 구성원이 모두 참여한 모둠 토의와 각 대표자가 참여하여 포럼 형식으로 진행된 소통 토론회가 이루어졌다.

대소중학교 학생회장 ○○○행복 토론회를 통해 우리 마을 대소면에 관해 관심을 가지고 관찰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학생으로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지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대소중학교 김흥준 교장은학교 교육과정 운영뿐만 아니라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 등 의견 수렴을 통해 직접 선정한 주제에 대해 교육3주체가 한 자리에 모여 의견을 나누고 서로 공감하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음성교육지원청 이영정교육장은대소중 학생들이 마을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지역의 정체성을 함양하고 민주시민으로 성장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고, 앞으로 교육3주체가 모여 함께 의견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