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사진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동영상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소식지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SNS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화보/달력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전체 메뉴 닫기
페이스북2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SNS 공유영역 닫기
제천제일고등학교(교장 최진욱)는 9일(월) 교내에서 <겨울 나눔교실>과 <여행하는 선생님(여쌤)과 함께하는 성장캠프>를 함께 운영한다고 밝혔다.
먼저 <겨울 나눔교실>은 서울대학교와 연계해 9일(월)부터 14일(토)까지 6일간 운영되며, 학생 60명이 참여해 서울대 학생 멘토들과 함께 전공 탐색, 학습 코칭, 진로 특강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진로와 학습 계획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여행하는 선생님(여쌤, 카이스트 대학생 대표 외 4명)과 함께하는 성장캠프>는 9일(월)부터 13일(금)까지 5일간 운영되며, 학생 20명이 참여해 대학생 멘토와 교사와의 활동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나누며 자신의 강점과 관심사를 탐색한다.
제천제일고는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교로서 대학생 멘토와 연계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비롯해 지역 대학과 협력한 학과 체험, 순환경제 진로탐구 캠퍼스 등 학생 주도형 진로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최진욱 제천제일고교장은 “교육 소외 지역의 한계를 넘어 대학생 멘토들과 함께 배우고 고민하며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학과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확대해 학생 한 명 한 명이 자신만의 속도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동행자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