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하이텍고등학교(교장 심정섭)는 22일(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나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지역 상생과 직업교육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이날(22일) 오후 2시부터 분평주공 4단지 노인정에서 지역 어르신과 유아를 대상으로 한 세대 공감 체험 행사를 운영했다.
노인정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초콜릿 만들기 체험 활동을 진행해 정서적 교류와 치매 예방을 돕고, 인근 어린이집 유아들을 대상으로는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직업 교육 과정에서 직접 설계한 블록 만들기 체험을 함께 진행했다.
학생들이 단순한 체험 제공자가 아닌 기획‧설계‧운영 전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창업 역량과 직업 기초 능력을 실질적으로 기를 수 있도록 했으며, 어르신과 유아가 함께하며 세대 간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청주하이텍고는 지난 2025 공감‧동행 충북교육박람회 직업교육 관련 프로그램에 참여해 학교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기획‧운영한 체험 부스 수익금으로 분평 주공 4단지 노인정에 치매 예방을 위한 퍼즐 교구를 기부한 바 있다.
올해 청주하이텍고가 보여준 기부활동은 학생들이 직업교육을 통해 얻은 성과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의미 있는 나눔 활동이었다.
심정섭 청주하이텍고등학교장은 “이번 활동은 직업교육이 학교 안에 머무르지 않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전공 역량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청주하이텍고는 앞으로도 창업동아리 활동, 지역 연계 봉사 및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직업교육의 사회적 가치 실현과 따뜻한 지역 공동체 형성에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