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교장 김승수) 3학년 학생들이 지난 17일(월)부터 22일(토)까지 4박 6일간, 호주 시드니 일대에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뜻깊은 국외현장체험학습을 마쳤다.
체험학습은 첨단 산업과 세계 시민 교육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글로벌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줬다.
학생들은 호주 원자력공학 과학기술기구(ANSTO)를 방문해 미래 에너지 기술과 방사선 과학의 실제 활용 사례를 직접 확인했다.
이어, 연구원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원자력 소재‧부품 기술 ▲방사선 안전 관리 ▲의료‧산업 분야에서의 활용 등 학생들의 관심도가 높은 첨단 융합기술의 이해도를 높였다.
질병 박물관(Museum of Human Disease educational)을 찾아 인체 질병의 원인과 예방, 보건‧의학 분야의 최신 연구 사례를 체험형 전시로 살펴보며 건강과 의학의 중요성에 대해 깨닫고, 전염병 대응, 바이러스 구조, 면역 시스템과 같은 실제 사례 중심의 설명이 학생들의 큰 관심을 얻었다.
또한,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하버브리지, 본다이비치 등 시드니 주요 문화 명소를 탐방하며 호주의 자연‧문화‧역사적 특징을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김승수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장은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교실을 벗어나 실제 세계를 경험하며 배움의 의미를 확장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며, 향후 진로 선택과 국제적 역량 강화에도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된다. 새로운 환경에서 배움의 폭을 넓히고, 미래 사회를 이끌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진로와 연계한 수준 높은 체험 중심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