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고등학교(교장 이규훈) 미술동아리 아트앤아뜨 학생들이 5일(수), 충주시 중앙탑면에 소재한 가흥예술창고에서 가흥예술창고 입주 작가가 함께하는 예술 교류 프로그램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현직 작가의 작업 세계를 직접 경험하고, 소통함으로써 예술적 성장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얻는 것을 목표로 기획되었다.
행사는 참여형 대화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으며, 학생들은 사전에 준비한 질문을 바탕으로 작가와 직접 의견을 나누었다.
학생들은 작가의 실제 작품을 감상하고 작가 인터뷰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작품의 주제, 재료, 표현 방식 등에 대해 질문하며, 작가라는 직업과 작가가 되기 위한 과정, 예술가로서의 삶에 대해 생생한 이야기를 들었다.
또한, 작가의 작업 공간과 작품이 함께 전시된 가흥예술창고를 탐방하며, 예술이 지역 사회와 어떻게 연결되는지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교실 밖 살아 있는 예술 현장을 경험하였으며, 학교와 지역 예술인이 함께 협력하는 문화 예술 교류 기반을 마련하였다.
이규훈 충주고등학교장은 “학생들이 직접 작가와 만나 예술의 세계를 듣고 느끼며, 자신이 걸어갈 길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라며, “학교와 지역 예술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적 교류가 앞으로도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