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고등학교(교장 서영일)는 3일(월) 아침, 학생독립기념일을 맞아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등굣길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독립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알리고, 학생 주체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학생자치회 임원들이 직접 제작한 피켓을 들고 학생들에게 홍보 리플렛을 배부하였다.
독립운동 관련 OX 퀴즈와 소규모 참여 퀴즈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여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였고, 정답자에게는 독립운동가 볼펜 등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여 등굣길이 활기차고 뜻깊은 분위기로 채워졌다.
지난 8, 9월에는 충북교육청의 독립운동 동아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충북의 독립운동가 인포그래픽 행사 ▲광복 80주년 기념 영상 제작 ▲ 충북의 독립운동가를 찾아서 서울답사도 진행했었다.
학생자치회 유경환 학생은 “행사를 준비하면서 학생독립운동의 의미를 깊이 알게 되었다. 앞으로도 학생자치회가 다양한 행사를 주도하여 활기찬 학교 문화를 만들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영일 상당고등학교장은 “이번 캠페인에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실행해 역사적 의의와 주체의식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을 것이다. 학생독립기념일은 우리 학생들이 스스로 주체가 되어 나라의 미래를 열었던 뜻깊은 날이었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역사적 자긍심을 느끼고 공동체 의식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