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고등학교(교장 이규훈)는 10월 27일(월)부터 오는 11월 1일(토)까지 6일간 1학년 학생 186명을 대상으로 호주 시드니 지역에서 2025학년도 글로벌 인재 육성 해외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충주시 고교생 글로벌 인재 육성 해외연수>로 충북교육청과 충주시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대표적인 국제 교육 프로그램으로, 충주 지역 고등학교 1학년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학생들이 세계 속 다양한 문화와 환경을 직접 경험하며 글로벌 시민의 자질과 미래 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교육적 여정으로, 충주고는 올해 <충주로(路)! 세계로!(路)>라는 슬로건 아래 호주를 연수 국가로 선정하였다.
학생들은 호주의 사회‧문화‧자연환경을 탐방하고 인문사회 및 자연과학 교과와 연계된 주제를 심화 탐구할 예정이다.
해외연수의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사전 단계에서부터 글로벌 시민교육, 교과 연계 주제 탐구 프로젝트, 원어민 영어 회화 방과후 수업,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목표 탐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규훈 충주고등학교장은 “학생들이 준비 단계부터 열정적으로 참여해 놀라운 성장을 보여주었다. 이번 해외연수를 통해 더 넓은 시야와 도전 정신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충주고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지역의 울타리를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충주로부터 세계로 향하는 미래형 인재 양성>에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