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디자인고등학교(교장 민병군)는 15일(수) 저녁, 충주 호텔 더베이스에서 산학맞춤반 헤어미용 과정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학생들의 미용 분야 진로 선택을 지원하고, 학부모들에게 산학맞춤반 운영 방향과 교육과정, 취업 연계 현황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부모와 협약 미용업체 대표, 교직원 등 약 90명이 참석했다.
산학맞춤반 헤어미용 과정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고 중소벤처진흥공단이 전담하는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산학맞춤반 운영 취지 ▲협약 업체 현장실습 프로그램 소개 ▲졸업 후 취업 및 진학 사례 발표 등이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학교‧산업체‧가정이 함께하는 진로 교육 모델을 더욱 발전시켜, 4차 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실무형 미용 전문인재 양성의 산실로 더욱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3학년 학부모 김준우 씨는 “단순히 기술만 배우는 게 아니라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예절과 직업의식을 함께 배운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라며, “학교가 산업체와 이렇게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는 점이 참 믿음직스럽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민병군 한림디자인고등학교장은 “학생들이 전문 기술을 익히고 바로 사회로 진출할 수 있도록 학교와 산업체, 가정이 함께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학생 개개인의 진로 목표에 맞춘 맞춤형 교육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림디자인고는 미용사(일반), 미용사(피부), 미용사(네일), 미용사(메이크업) 등 4개 국가 기능사 자격증을 정규 교육과정에 포함해 교육하고 있으며, 산학맞춤반 소속 학생 전원이 자격증을 100% 취득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