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사진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동영상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소식지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SNS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화보/달력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전체 메뉴 닫기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SNS 공유영역 닫기
충주공업고등학교(교장 장영)는 14일(화)부터 17일(금)까지 3박 4일간,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해외선진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3학년 취업맞춤반 학생 9명과 인솔교원 2명이 참여해 포모사기업과 타이파워(대만전력공사) 회사 견학을 통해 해외 선진기업의 경영방침과 기업문화를 학습하고 해외 산업체의 최신 동향을 파악할 수 있었으며, 대만의 다양한 문화체험 장소를 방문하여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일정이 진행되었다.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보조금 사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 우수 기능 인력 수급, 청년실업 해소, 고졸 취업 문화 확산 등의 목적으로 운영된다.
충주공고는 매년 취업희망학생 중 우수학생을 선발하여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계획, 운영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사업비를 지원받아 학생들 개인 부담금 없이 해외연수를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글로벌 역량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장영 교장은 “학생들이 이번 해외선진기업탐방, 중국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가 넓어졌을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 계속 노력하여 기업이 원하는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