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유아교육진흥원(원장 이양순)은 30일(화), 유아교육진흥원 북부분원 설립 건축기획 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북부분원 설립 건축기획 용역은 충북 북부 지역 내 유아와 가족 모두가 만족하는 통합적 놀이‧체험공간 조성 방안을 제안함으로써 영유아의 전인적 성장을 위한 맞춤형 교육환경을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날 중간보고회는 건축기획설계의 진척 상황, 향후 방향 등 북부분원 설립의 방향을 논의하였다.
기획설계 책임자는 지금까지의 건축기획 추진 현황과 공공건축 사업의 사전 검토 결과를 발표하고 설계 공모에 앞서 건축설계 지침에 관한 목적과 방향의 적합성, 과업 지시에 관한 세부 내용을 참석자들과 의견을 나눴다.
건축기획 용역은 2025년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중간 보고회에서 논의된 의견은 건축기획설계 보완 및 최종 결과 도출에 적극 반영될 계획이다.
이양순 유아교육진흥원장은 “이번 중간보고회는 건축 기획설계 책임자와 과제담당관, 현장 전문가 간 활발한 협의와 소통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북부분원 설립의 기초를 다지고 충북 북부 지역 유아의 놀 권리 실현을 통해 지역 간 교육 격차 해소와 균등한교육 기회 실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