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농업고등학교(교장 류영목)는 26일(금),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 ㈜한국씨엔에스팜(대표 최석규)과 바이오산업분야 전문 인재 양성과 취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 주요 내용은 ▲바이오 분야 전문 인력 양성 및 취업 확대를 위한 상호 교류 ▲현장견학 및 실습 지원 ▲맞춤형 교육과정 공동 개발 ▲전문가 인력풀을 활용한 교육 지원 ▲기타 산학협력 추진 등이다.
동국제약㈜은 1968년 창립 이래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바이오소재 분야를 아우르며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한 대표적인 제약‧바이오 기업이다.
㈜한국씨엔에스팜은 친환경 바이오소재 및 기능성 원료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바이오 의약품‧화장품 원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두 기업은 각 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청주농업고 학생들이 바이오산업 기술을 습득하고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학교 측은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바이오산업의 직무 경험을 확대해 진로 선택의 폭을 넓혀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류영목 청주농업고등학교장은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과 실습 환경을 제공해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산학 간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