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진로교육원(원장 조선진)은 오는 30일(화) 18시에 학부모들이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맞춰 자녀의 진로설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2025 하반기 학부모 진로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두 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진로교육원 체험활동을 소개하고, 자녀의 진로와 성장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하기 위한 학부모 소통간담회가 열린다.
이어, 2부에서는 오기영 미래교육연구소 소장이 <디지털 격차 해소를 통한 진로성장과 자녀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펼쳐, 미래사회에서 학부모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모색한다.
올해 상반기에는 도내 학부모 200여 명이 온라인 원격연수와 오프라인 진로특강에 참여해 이번 하반기 교육도 도내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기대된다.
교육 신청은 진로교육원 누리집(https://jinro.cbe.go.kr)에 안내된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가 진행 중이다.
조선진 진로교육원장은 “자녀의 진로 설계는 미래사회 속에서 우리 아이들이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과정”이라며, “진로교육원은 학부모가 자녀 진로설계 역량을 길러 든든한 진로 코치가 될 수 있도록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교육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