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사진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동영상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소식지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SNS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화보/달력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전체 메뉴 닫기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SNS 공유영역 닫기
충주고등학교(교장 이규훈)는 19일(금), 자율형 공립고 2.0 우수 운영 사례를 공유하기 위하여 전북에 소재한 전주여자고등학교교직원 46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개최했다.
학교 혁신과 교육과정 다양화, 맞춤형 학생 지원 등의 분야에서 충주고등학교가 축적해 온 실천적 사례와 방법을 중심으로 공유가 이뤄졌다.
충주고의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지역 연계형 프로젝트 사례 ▲학생 참여 중심 교육활동 ▲고교학점제형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 등을 생생하게 전달했으며, 교육현장의 실제 적용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질의응답 및 사례 나눔 시간도 마련되었다.
이규훈 충주고등학교장은 “학교가 중심이 되어 학생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운영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전주여고와의 연수가 서로에게 긍정적 자극이 되어 자공고 모델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충주고는 ▲학생 맞춤 진로‧학업 설계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연계한 특색 교육활동 ▲고교학점제 기반의 교육과정 운영 ▲데이터 기반 학생 맞춤 관리 등의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며, 2024학년도 자공고 2.0 우수 운영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