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한석일)는 17일(수), 2025 고졸성공 취업‧창업 페스타 동아리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본선 진출 12팀 중 대상(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단체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5 고졸성공 취업‧창업 페스타는 경제단체, 정부, 언론기관 간 사회공헌 협력사업 추진을 통하여 고졸 인력 등 청년실업 및 중소기업 인력부족 현상을 완화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구직자의 인식을 개선하여 고졸 기능인력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시키기 위한 취업박람회로 16일(화)에 양재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진행되었다.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는 3학년 학생으로 구성된 분석동아리 학생 4명이 참가하였다.
학생들은 분석동아리 활동 내용을 바탕으로 설명하며, 일반인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실험을 구성하여 단백질 분석법 중 하나인 뷰렛법을 체험하도록 했다.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분석동아리 활동과 고졸성공 취업‧창업 페스타를 경험하면서, 본인들이 또 한번 값진 경험을 하였고, 이 경험을 바탕으로 취업에 성공하여 회사에서 열심히 일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석일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전국적인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것은 학생들의 성실한 노력과 지도 교사들의 헌신이 이룬 값진 결과이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는 미래 산업을 선도할 전문 인재 양성의 산실로서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교육에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