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사진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동영상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소식지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SNS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화보/달력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전체 메뉴 닫기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SNS 공유영역 닫기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단재교육연수원(원장 채숙희)은 8일(월)부터 17일(수)까지 본원 단재관 등에서 2025년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최종합격자 150명을 대상으로 <신규임용예정자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신규공직자로서 올바른 공직가치관 확립을 위한 공통과정과 직렬별 업무에 맞는 맞춤형 직무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공통과정으로는 ▲충북교육 정책의 이해 ▲지방공무원 인사제도 및 복무의 이해 ▲학교회계의 이해 ▲청렴 ▲ 공직가치 등 신규공무원이 가져야 할 기본소양을 배양하는 데에 중점을 뒀다.
직렬별 과정으로 ▲교육행정의 이해 ▲전산업무의 이해 ▲ 사서업무의 이해 ▲식품위생업무의 이해 ▲시설관리 및 시설관리업무표준안의 이해 ▲운전업무의 이해와 실제 등 다양한 직렬의 업무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특히, 전산·사서 직렬은 현장 업무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교육연구정보원과 교육도서관 등에서 현장 실무체험 교육을 실시한다.
채숙희 원장은“충북교육가족의 일원이 된 것을 축하하며, 이번 연수가 공직의 첫발을 내딛는 신규공무원들에게 단단한 초석이 되길 바란다”라며 “조직의 목표를 이해하고 현장 실무에 조속히 적응할 수 있도록 내실있는 연수운영을 통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11일(목) 전환 시대! 실력충북교육> 주제로 공무원으로서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AI전환 시대를 준비하는 충북교육 정책의 방향을 함께 이끌어가길 당부하는 윤건영 교육감의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