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한석일)는 29일(금), ㈜마이크로디지탈(대표 김경남)과 인재 육성 및 취업 약정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마이크로디지탈은 국내 바이오 소부장(소재‧부품‧장비) 대표기업으로 2002년 설립하여 성남시에 자체 연구 및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세계 최초 프리 록킹 기술*을 적용한 일회용 바이오리액터를 개발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에 성공하였으며, 국내 유일 광학(흡광, 화학발광, 형광) 원천기술을 적용한 정밀분석 및 자동화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프리 록킹 기술(Free Rocking) : 좌‧우, 상‧하, 대각선의 자유로운 믹싱을 통해 높은 배양 효율을 구현하는 기술
㈜마이크로디지탈은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입하여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북미‧아시아 시장으로 전략적 진출을 통해 글로벌 바이오 소부장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한석일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장은 “㈜마이크로디지탈과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생산현장 견학, 인턴십 및 현장실습, 산업체 전문 기술 강사 특강 등의 현장교육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학교는 회사의 요청에 따라 별도 선발을 거쳐 바이오 제약과 식품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특별반 형태의 기업맞춤반을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기업 맞춤반을 이수한 학생에 대하여 연구개발 및 제조 분야에 채용을 약정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