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이 4일(월), 수능 100일 서한문을 발표하며 도내 수능 수험생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배움과 성장의 여정의 이정표가 될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00일 앞으로 다가왔다며 꿈을 향해 묵묵히 한 걸음씩 걸어온 수험생에게 흔들림 없이 성실하게 노력해 온 것에 대해 대견하고 자랑스러움을 전했다.
이어, 윤건영 교육감은 노력이 값진 결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당부의 말도 잊지 않았다.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유지하는 힘, 자신을 믿고 끝까지 차분하게 준비하는 자세, 곁에서 함께 하는 사람들의 따뜻한 응원을 기억하는 따뜻한 마음가짐 등을 말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남은 100일 동안 따뜻한 마음들을 가슴에 품고, 스스로를 믿으며 꿈을 향해 최선을 다하길 기원한다.”라며, “충북교육가족 모두는 여러분을 진심으로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수능 D-100일인 5일(화)에는 충북교육청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를 통해 응원 메시지를 담은 숏폼 영상도 올라갈 예정이다.
수능을 100일 앞둔 수험생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
사랑하는 충북의 수험생 여러분!
배움과 성장의 여정 속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어느덧 10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지금까지 자신의 꿈을 향해 묵묵히 한 걸음씩 걸어온 여러분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긴 시간을 흔들림 없이 성실하게 노력해온 여러분이 무척 대견하고 자랑스럽습니다.
앞으로 남은 100일, 여러분의 노력이 값진 결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루하루 의미 있게 채워가시길 소망하며, 몇 가지 당부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무엇보다도,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유지하는 노력을 기울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잠시라도 몸을 움직여 긴장을 풀고 체력을 다지며, 마음이 지치지 않도록 자신만의 휴식 방법을 꼭 챙겨야 합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은 여러분이 끝까지 집중하고, 온전히 실력을 펼칠 수 있는 든든한 힘이 됩니다.
다음으로, 자신을 믿고 끝까지 차분하게 준비를 이어가시길 소망합니다. 조급하고 불안한 마음에 흔들리기 쉬운 시기일수록 차분히 마음을 다잡고, 계획대로 차근차근 마무리해가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위대한 일은 힘이 아닌 인내로 이루어진다”는 말처럼, 부족한 부분을 하나씩 보완해 가며 꾸준하게 나아간다면 분명 여러분이 원하는 결과를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곁에서 함께하는 사람들의 따뜻한 응원을 기억해주세요. 여러분이 가는 길은 결코 혼자가 아닙니다. 존재만으로 든든한 힘이 되어주는 친구들과 늘 믿고 응원해 주시는 부모님, 그리고 열정적으로 헌신해 주시는 선생님들께서 언제나 여러분 곁에 계십니다. 그리고 저와 충청북도교육청도 여러분과 끝까지 함께하겠습니다.
남은 100일 동안 이 따뜻한 마음들을 가슴에 품고, 스스로를 믿으며 여러분의 꿈을 향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시길 기원합니다.
충북교육가족 모두와 함께 여러분을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 8. 5.
충청북도교육감 윤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