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성모학교(교장 장은주)는 성모점자도서관에서 20일(금), 전교생을 대상으로 신간 도서를 색다르게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는 독서 행사 <성모 북스데이(Book’s Day)>를 개최하였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신간 도서를 홍보하고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률을 증가시키기 위해 실시되었다.
신간 도서 찾기, 책 속에서 보물찾기뿐만 아니라 선택 활동으로 포토존 <책 표지와 함께 사진을 찍기>, 신간 제목 필사 <묵자와 점자>하기, N행시 이벤트를 준비하여 참여도를 높였다.
특히, 장애 정도에 따른 단계별 미션, 선생님 찬스, 친구 찬스 등을 다양하게 준비해 모든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으며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고 격려해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말로 하는 보물찾기라서 혼자서도 다 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또 다른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도서관에서 책 읽는 것이 너무 재미있었다.”라고 말했다.
장은주 충주성모학교장은 “도서관은 단순히 책을 보관하는 공간이 아니라 학생들이 지식을 발견하고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곳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도서관을 보다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하고 지속적으로 책과 함께하는 습관을 형성하기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체험형 독서 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