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공업고등학교(교장 장영)는 8일(목), 지난 해에 이어 현대엘리베이터와 함께 개발한 학교장 신설 인정도서 <엘리베이터설치기술> 교과 지역연계교육과정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월 1회 현대엘리베이터(본사)로 이동해 미래인재아카데미에서 현장 최고 전문가이며 인정도서 집필자에게 4~7교시 수업을 듣게 된다.
이번 지역연계교육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충주공고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수업 내용, 평가, 학생교육지도 방안, 교육실, 안전 및 화재관리 등 사전 협의회를 가졌다.
특히, 장혜준 미래인재아카데미 전문교수는 실습 수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교육용 승강기를 학생들이 직접 보고, 만질 수 있도록 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재미를 가미해 수업에 몰입도를 높이는 방법을 도입할 예정이다.
장혜준 전문교수는 “2025년 2년차 현대엘리베이터 지역연계교육과정이 더욱 알찬 수업으로 성장하고, 수업을 통해 취업으로 연결되어 학생들이 지역 인재로 성공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영 충주공업고등학교장은 “<엘리베이터설치기술> 교과를 활용한 현대엘리베이터와의 지역연계육과정 운영은 학생들에게 인생의 큰 경험과 목표를 줄 것이고, 학생들이 승강기 분야 전문가로의 꿈을 키워나가 지역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전문 직업인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충주공업고등학교는 충주 지역 전략 산업인 승강기와 우리나라 철도 1위 대학인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스마트철도교통과와 함께 승강기, 철도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모빌리티(철도×승강기) 협약형 특성화고 신청서를 제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