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고등학교(교장 김태선)은 23일(수), 따뜻한 봄과 함께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 간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과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인성교육 캠페인 <인사해~봄>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4일(금)까지는 학급별로 인사 구호를 공모받았고, 이 중 <동하(동성 하이)>라는 구호가 우수 구호 로 선정되어 전체 인사로 사용되고 있다.
<동하>는 ‘동성 하이(Hi)’의 줄임말로, 목표를 향해 높이 비상하고 자신을 끊임없이 발전시키자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학교 구성원 간 따뜻한 인사 문화를 유도하는 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우수 구호를 제출한 학급에는 바리스타 통합 동아리 소속 학생들이 직접 음료를 만들어 해당 학급에 전달하는 이벤트가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즐겁고 뜻깊은 경험을 나눴다.
인사 캠페인은 4월 한 달간 계속되며, 매일 활발히 인사하고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한 학급을 중심으로 우수학급을 선발할 예정이며, 우수학급 선정은 교사들의 투표를 통해 이루어지며, 최종 결과는 4월 25일(금) 발표된다.
김태선 동성고등학교장은 “인사는 작지만 큰 변화의 시작이다. 학생들이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동성고는 앞으로도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따뜻한 학교 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