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공업고등학교(교장 이병호)가 15일(화), 충북 음성군 맹동면에 위치한 조명 및 전자기기 전문 제조기업 젬LED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산업의 수요에 부합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들의 취업 연계를 강화하기 위한 실질적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과 성장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통합진로지원 체계를 활용한 지역 내 취업‧진학 지원 ▲기업 현장에서의 실무 중심 교육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특히, 젬LED는 자사 생산 라인에서 직접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실무에 투입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역량을 키우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이병호 증평공업고등학교장은 “젬LED와 함께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실질적 협력의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을 위한 산학 협력 모델을 함께 구축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젬LED는 LED 조명, 전자부품, 음향기기 분야에서 특화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꾸준한 경쟁력을 확보해 온 기업으로 창의적 기술 개발과 지속 가능한 혁신을 통해 창조적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핵심 경영 철학으로 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