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농업고등학교(교장 고종현)는 15일(화), 대원제약(주)(대표 백승열) 진천공장에서 바이오산업분야의 발전 및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원제약(주) 진천공장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고종현 교장, 손세일 전무(생산부문장)등 양 기관 관계자 총 7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교류 증진과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바이오산업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과 취업 확대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바이오산업분야 전문 인력 양성 및 취업 확대를 위한 상호 교류 ▲현장견학 및 현장실습 지원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및 공동 참여 ▲전문가 인력풀을 활용한 교육 지원 ▲기타 산학협력에 필요한 사항 등으로 양 기관은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청주농업고등학교는 대원제약(주)와의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습 환경 조성 및 바이오산업기술을 지원하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여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아 향후 취업에 유리한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 성동구 용답동 229-3에 위치한 대원제약(주)는 1961년 창립 이래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생산하는 완제의약품 업체이다.
고종현 청주농업고등학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습 환경 조성 및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아 향후 바이오산업분야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