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공업고등학교(교장 김경희)는 19일(수), 청주대학교에서 개최된 (Regional Innovation System & Education) 사업 협약식>에 참여하여, 청주대학교 및 충북 지역 직업계 고등학교 3개교(청주공업고등학교,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 충북에너지고등학교)와 협약을 체결했다.
청주공업고등학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선정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협약형 특성화고는 기업과 지자체, 유관기관, 교육청 등의 협력을 기반으로 지역 산업에 기반한 맞춤형 직업교육을 제공하는 학교로, 청주공업고등학교는 AI 자율 제조 분야 산업 분야로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공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산업체, 대학, 지자체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며, 협약형 특성화고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대학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산업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RISE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협약을 통해 각 학교는 협력을 통한 교육과정 운영,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개발 및 학생 맞춤형 진로 지원 등을 확대할 예정이다.
김경희 청주공업고등학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과 고등학교 간 협력이 더욱 활성화되고, 협약형 특성화고 공모 사업 추진으로 우리 지역에서 취업하고 성장하고 정주할 수 있는 미래 융합형 AI인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