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신여자고등학교(교장 유영근)는 17일(월), 장튼튼내과(원장 김성무)와 교육 및 의료 지원을 활성화하고 지역사회 내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학교 발전기금 500만 원 기탁식을 가졌다.
장튼튼내과는 환자 중심의 진료를 최우선으로 하는 병원으로, 경험 많고 친절한 의료진이 전문적인 진료와 치료를 제공하며, 각종 검사를 통해 숨겨진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
이번 협약은 학생들의 건강 관리와 의료 지원을 강화하고, 학교와 병원 간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학교 구성원의 건강 관리 및 의료 서비스 지원 ▲건강 교육 및 예방 활동 ▲병원 실습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협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양 기관은 교육과 의료 서비스를 융합하여 학교 구성원들에게 보다 나은 환경을 제공하고, 지역사회 건강 증진에 기여할 계획이다.
김성무 원장은 “학교 내외의 활동이나 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문제에 대해 적극적인 진료와 맞춤형 치료를 제공하며, 학교 구성원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영근 일신여자고등학교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 나은 의료 혜택을 제공하고, 건강 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