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공고 도제학교, 도제기능자격 인증서 수여식 개최
충북공업고등학교(교장 김종식) 도제학교가 27일(금), 도제기능자격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일학습병행 도제 사업에 참여하는 학습기업(6개), 학습근로자(3학년 31명) 및 학부모,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북․세종지사, 충북인적자원개발위원회, P-TECH 대학(청주폴리텍, 충북보건과학대) 관계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도제기능자격 인증서는 18개월에 걸쳐 회사 훈련(OJT) 및 학교 훈련(OFF-JT)를 성실히 이수하고, 산업기사 수준의 일학습병행 자격증(CNC밀링가공_L3)을 취득한 학생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도제반 학생들의 자긍심과 성취감을 부여하는 의미 있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또한, 학습기업인 ㈜지투엔, ㈜화인텍코리아, ㈜엠에스테크, ㈜대원DC, ㈜동하정밀 등 총 5개의 기업은 총 250만원의 도제학교 장학금을 쾌척했다.
기탁된 장학금은 품행이 단정하고 학습기업의 요구에 부합하는 직무능력을 갖춘 우수한 학생들에게 소중히 쓰일 예정이며, 그 밖에도 산업인력공단 이사장 및 지사장 표창, 공단 장학금 100만원, P-TECH 대학 총장 표창 등 14명이 수상하며 도제학교의 위상을 높이는 좋은 결과를 얻었다.
김종식 충북공업고등학교장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가 더욱 원활하게 운영되어 직업교육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