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고, 학생들의 예술적 창의력을 발산하는 공간 제공
음성고등학교(교장 홍석중)는 학생들의 창의력을 발산할 새로운 공간인 미술전시실을 선보였다.
이번 미술전시실은 학교 내 미술 교육을 한층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예술적 영감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을 두고 설계되었으며, 최신 미술 전시 및 교육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교내 자율 전시 기획 활동 참여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했으며 학생들이 미술 교과 시간에 제작한 작품들을 선보이며 창의적이고 다양한 작품 세계를 엿볼 수 있는 자리였다.
아울러, 개성 넘치는 회화, 입체, 영상 작품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향후, 다양한 예술적 향사와 전시를 마련하여 지역 사회의 문화예술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며,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미술 분야에서의 실력을 쌓을 수 있는 귀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홍석중 음성고등학교장은 “미술전시실은 소통의 장이 되며. 전시회는 학생들이 예술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예술적 소통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예술 교육과 전시회를 통해 학생들의 미술적 역량을 키우고, 문화 소양 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음성고등학교는 지난 19일(화) 자율형 공립 고등학교로 선정되며, 교육의 질과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새로운 도약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