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충북교육청, 2023년 조달서비스 이용 우수기관 선정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이 8일(월), 조달발전에 기여하고 조달시책에 적극 협조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 조달서비스 이용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오선진 충북지방조달청장은 이날 충청북도교육청을 방문해 우수기관 트로피를 증정하고, 도교육청 관급자재 구매 담당공무원인 재정복지과 심소영 주무관에게 표창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조달청은 매년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조달사업 이용 실적 ▲전년대비 조달실적 신장률 ▲조달사업 발전 기여도 등을 종합 평가해 조달서비스 이용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특히, 도교육청은 조달청을 통해 물품 통합계약을 추진하고, 공사에 필요한 관급자재를 발주하는 등 2023년 한 해 동안 2,164억 원의 조달사업 이용 실적을 기록해 전년 1,100억 원에 비해 196% 증가했다.
이날 표창을 받은 심소영 주무관은 “앞으로도 조달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여 신뢰받는 행정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어, 윤건영 교육감은 “충청북도교육청은 지역과 상생하는 교육 기반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조달서비스 이용을 더욱 확대해 투명하고 청렴한 계약업무 추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2. 국제교육원 중부분원, 다양한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 영어로 이루어지는 의사소통․활동 수업으로 영어 몰입 -
- 러시아어로 진행되는 온라인 한국어 수업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국제교육원(원장 이광우) 중부분원이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중부 4군(청주시 읍․면, 진천, 증평, 음성) 지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1월 8일(월)부터 2월 27일(화)까지 ‘겨울방학 영어몰입교실’ 과정을 운영한다.
기수별 1주씩, 총 5번 운영하며, 참가 학생들은 4명의 중부분원 원어민 영어보조교사들이 준비한 다양한 주제의 학교급별 의사소통․활동에 참여한다.
초등학교 3~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는 ▲스카우트 ▲감각 ▲영국 TV쇼▲법의학을 주제로 수업을 진행하고, 초등학교 5~6학년 수업은 ▲공룡 ▲감각 ▲세계탐험 ▲멕시코 문화를 주제로 진행한다.
아울러, 중학교 1~3학년 수업은 ▲지구 종말 상황에서의 생존 ▲감각 ▲패션 ▲자기 계발을 주제로 다채로운 수업이 진행된다.
또한, 사전 신청으로 이루어지는 ‘온라인 한국어 디딤돌 1기’과정도 운영된다.
1월 8일(월)부터 2월 2일(금)까지 4주 동안 진천․음성 지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초급 8명, 중급 11명 등 총 19명의 학생이 참가하며 초․중급별 20시간으로 구성했다.
특히, 다양한 게임, 영상, 사진 자료를 바탕으로 재미있고 쉽게 프로그램을 구성해 학생들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박연옥 국제교육원 중부분원장은 “몰입과정과 한국어 디딤돌 과정은 원어민 선생님들과 함께 영어와 러시아어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재미있고 즐거운 수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생들이 언어에 대한 자신감을 가졌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3. 사직초 교육공동체, ‘사랑의 빵나눔 릴레이’ 봉사활동 실시
사직초등학교(교장 조승환)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공동체 40여명이 8일(월) 오후,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사랑의 빵나눔 릴레이」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청주시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협의회(협의회장 정영길)와 사단법인 징검다리가 주관하여 빵을 만들어 어려운 소외계층에게 전달하는 행사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도 참석하여 뜻깊은 행사를 함께하며 자리를 빛냈다.
조승환 사직초등학교장은 “사직초는 저마다의 빛깔로 꿈과 끼를 키우는 따뜻한 어린이를 교육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어린이들이 교사, 학부모와 함께한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까지 생각하는 인성을 함양하였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윤건영 교육감은 “갑자기 추워진 쌀쌀한 날씨에도 많은 사람들이 참여한 이 봉사활동이 온정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충북교육청은 학생, 교직원, 학부모 3주체가 함께하는 행사들을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공감․동행 교육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향후, 사직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청주시내 다수의 학교가 릴레이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4. 충북교육청, 2024학년도 충청북도 교육감전형(평준화)
고등학교 입학전형 합격자 발표
- 학교 배정은 16일, 배정결과 확인은 18일 -
- 비평준화 9~10일, 특성화고 15~17일 추가모집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2024학년도 충청북도 교육감전형(청주시, 충주시, 음성군 맹동면‧진천군 덕산읍 평준화) 고등학교 입학전형 합격자를 8일(월) 발표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2024학년도 청주시 평준화 고등학교 5,075명(정원 외 20명 별도), 충주시 평준화 고등학교 1,042명(정원 외 3명 별도), 음성군 맹동면‧진천군 덕산읍 평준화 415명(정원 외 4명 별도)을 합격자로 발표하였다.
청주시 평준화는 정원 내 지원자 5,337명 중 청주외고 합격자 등 155명을 제외한 5,182명을 정원 내 전형대상 인원으로 이 중 107명이 탈락했다.
충주시 평준화는 정원 내 지원자 1,053명 중 청주외고 합격자 등 1명을 제외한 1,052명을 정원 내 전형대상 인원으로 이 중 10명이 탈락했다.
충청북도 평준화 고등학교 합격자에 대한 학교 배정 처리는 16일(화) 오전 10시 30분에 교육연구정보원 시청각실에서 교육청 관계자, 교원 및 학부모 등이 참관하며 전산 추첨을 통해 진행되며,
전산 추첨식은 충청북도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학교 배정 결과는 18일(목) 오후 3시 이후 소속 중학교, 도교육청 누리집, 충북고입전형포털사이트를 통해 발표된다.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탈락한 학생들은 정원이 미달된 고등학교에서 진행하는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있으며, 비평준화일반고(6교)는 9일(화)부터 10일(수)까지, 특성화고(8교)는 15일(월)부터 17일(수)까지 실시된다.
세부 내용은 도교육청 및 해당 학교별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