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2023. 6. 18.(일)]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교원 체험중심 안전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참석 외 1건

  • 자료제공 체육건강안전과, 충북예술고등학교
  • 보도일자 2023/06/18
  • 조회수268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3.06.19.
  • 연락처 043-290-2025
[2023. 6. 18.(일)]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교원 체험중심 안전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참석 외 1건 이미지1
[2023. 6. 18.(일)]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교원 체험중심 안전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참석 외 1건 이미지2


1.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교원 체험중심 안전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참석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지난 16() 오후, 교육감 집무실에서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 및 한국교통대학교(총장 윤승조)체험중심 교원안전교육 지원 활성화 및 안전역량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윤건영 교육감, 김영철 대원대학교 총장, 김성룡 한국교통대학교 산학협력단장 등 총 9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체험중심 학교안전교육 지원강화를 위해 상호협력 체계가 필요함을 인식하고, 교원들의 안전교육 및 위기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교직원 체험중심 안전교육 협력지원 현장체험학습 교원안전요원연수 운영 협력 연수교육연구 교류에 관한 협력 등이다.

윤건영 교육감은 현장체험학습 활성화에 따라 학생 인솔, 야간 생활 지도 및 응급구조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교사의 안전역량이 더욱 중요하게 되었다.”라며, “협약기관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현장성 있는 안전교육연수를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2. 충북예고, 1회 미술과 동문 전시 화율전개최

- 새로운 시작, 도내 유일 예술고 미술과 동문 창립전 열려 -


충북예술고등학교(교장 전오성)은 교육문화원 2예봄갤러리에서 18()부터 24()까지 일주일간 미술과 동문전시회 화율전(畵律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충북예술고등학교의 미술과 30회 졸업생 배출을 기념하며 충북 지역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미술 작품 활동을 하는 동문들을 섭외하고 발굴하여 개최하는 첫 전시회로서 한국화, 서양화, 조소, 디자인공예 부문에서 활동하는 25명 작가의 작품 40여점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의 제목인 화율전은 그림의 법칙을 연구하고 개발하여 사람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되는 전시회가 될 것을 기대하며 지어졌다.

전오성 충북예술고등학교장은 본 전시회를 통해 그동안 단절되었던 선후배 간의 만남과 소통이 이루어지고 문화예술에 대한 교류와 협력이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자신의 작품 세계를 동문 선후배와 재학생들 그리고 도민에게 알리고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전시회를 정례화하여 더 많은 동문 작가들을 발굴하고 소개하는 전시회로 발전시킬 계획이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향후, 본 전시가 끝나면 같은 장소에서 충북예술고등학교 2학년 정기전시회가 이어서 진행된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