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보도자료 충북예고, 예술 쏙! 음악 쏙! 프로그램 운영 충북예술고등학교(교장 하태복)는 19일(금), 관내 초‧중학교 학생 140여 명을 초청하여 예술 쏙! 음악 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예술 쏙! 음악 쏙!> 프로그램은 실감 나는 LED 배경에 오케스트라 학생들의 연주와 해설이 더해진 융합형 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단순한 관람을 넘어 감동과 상상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체험 중심의 음악 교육을 실현했다.오케스트라 학생들의 예술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청주교육지원청의 구 4색> 프로그램과 연계해 학생들이 문화예술을 생활 속에서 경험하고 감수성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했다.사회 및 해설은 충북예고 오케스트라 담당 교사인 윤진 교사가, 지휘는 하모니 체스 챔버 오케스트라 음악 감독인 김기무 지휘자가 맡았다. ▲쥬라기 공원 OST ▲지브리 애니메이션 메들리 ▲겨울왕국 메들리 ▲캐리비언의 해적 OST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골든> 등 학생들에게 친근한 영화 및 애니메이션 OST부터 K-pop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눈길을 끌었다.인성교육의 일환인 아름다운 가치 실천 프로젝트>를 확장해, 학생들이 예술을 통해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고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가치 있는 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했다.하태복 충북예술고등학교장은 “예술고가 지역사회와 함께 문화적 울림을 만들어내는 것은 단순한 행사 참여를 넘어 문화예술 교육과정을 확장하는 의미 있는 도전”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흥덕고, 언어폭력 멈춰, 청소년 도박 멈춰! 흥덕고등학교(교장 최동일)는 지난 15일(월)부터 19일(금)까지, 언어폭력 예방 및 도박 예방 주간 말랑> 행사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말랑>은 예쁜 말과 마음으로 함께(랑), 학교폭력과 청소년 불법 도박을 예방하는 학교 문화를 만들어 나가자는 취지를 담은 언어폭력 및 도박 예방 문구로서, 이번 한 주를 말랑 주간으로 지정하고 다양한 언어폭력 예방 및 도박 예방 행사를 진행했다.19일(금)에는 선생님과 학생들이 힘을 합쳐 언어폭력과 도박으로 다친 마음을 치유하자는 등굣길 약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점심 시간에는 단 말 쓴 말 행사를 통해 단 초콜릿과 쓴 초콜릿으로, 말의 중요성을 감각적으로 느껴보는 행사를 진행하였다.또한, 각 학급에 한 주간 말랑이>를 5명까지 지정하여 동급생들의 언어폭력을 방지하고, 바르고 예쁜 말 사용을 권면함으로써 학생이 주체가 된 언어폭력 예방 및 바른 말쓰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2학년 백사랑 학생은 “요즘은 욕설 및 언어를 통한 비방, 인터넷 불법 도박을 서슴지 않는 친구들이 많이 보이며, 이는 큰 문제라고 느낀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언어폭력과 불법 도박을 적극적으로 예방해야겠다는 마음을 더욱 깊이 갖게 되었고, 올바른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학생으로서 힘써야겠다고 생각하였다.”라고 하였다.최동일 흥덕고등학교장은 “요즘 많은 학교폭력이 언어폭력의 형태로 이어지고 있으며, 불법도박으로 인해 시작되는 경우가 많다.”라며, “흥덕고등학교는 앞으로도 언어폭력과 도박을 예방하는 문화를 교육 공동체가 함께 협력하여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라고 하였다.
보도자료 충주고, 자율형 공립고 2.0 우수사례 공유 나서 충주고등학교(교장 이규훈)는 19일(금), 자율형 공립고 2.0 우수 운영 사례를 공유하기 위하여 전북에 소재한 전주여자고등학교교직원 46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개최했다.학교 혁신과 교육과정 다양화, 맞춤형 학생 지원 등의 분야에서 충주고등학교가 축적해 온 실천적 사례와 방법을 중심으로 공유가 이뤄졌다.충주고의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지역 연계형 프로젝트 사례 ▲학생 참여 중심 교육활동 ▲고교학점제형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 등을 생생하게 전달했으며, 교육현장의 실제 적용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질의응답 및 사례 나눔 시간도 마련되었다.이규훈 충주고등학교장은 “학교가 중심이 되어 학생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운영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전주여고와의 연수가 서로에게 긍정적 자극이 되어 자공고 모델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한편, 충주고는 ▲학생 맞춤 진로‧학업 설계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연계한 특색 교육활동 ▲고교학점제 기반의 교육과정 운영 ▲데이터 기반 학생 맞춤 관리 등의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며, 2024학년도 자공고 2.0 우수 운영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보도자료View all

동영상자료

영상뉴스View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