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보도자료 교육도서관, <공감하는 북클럽> 수강생 모집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관장 노재경)은 오는 23일까지 책을 매개로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공감하는 북클럽> 수강생을 모집한다.공감하는 북클럽>은 주제별 도서를 함께 읽고 의견을 나누는 독서 프로그램으로, 인문학적 사유의 시간을 제공하고 참여자 간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한 토론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프로그램은 ▲고전 ▲그림책 ▲역사 ▲시수필 ▲화요 퇴근길 ▲토요 북클럽 등 총 6개 과정으로 구성되며, 참여 대상은 학부모와 지역주민이다. 프로그램은 3월부터 12월까지 총 20회에 걸쳐 대면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모집 인원은 과정별 15명씩 총 90명이며 수강료는 무료다. 수강생 모집은 23일(월)까지 도서관 누리집(https://www.cbelib.go.kr)을 통해 할 수 있으며 모집 인원을 초과할 경우 추첨을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노재경 교육도서관장은 “대면 북클럽 운영을 통해 책을 매개로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공감하는 독서 공동체가 형성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책을 좋아하는 학부모와 지역주민에게 일상 속에서 독서를 통한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자세한 내용은 교육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학교도서관지원부 도서관문화팀(☎ 043-716-8513)으로 하면 된다.
보도자료 충북교육청, 설 명절 앞두고 청렴 한 컷 즐기며 청렴 실천 다짐해요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12일(목), 교육청 내에서 설 명절을 맞아 공직자의 청렴 의식을 높이고 건강한 명절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명절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캠페인을 전개했다.이번 캠페인은 명절을 앞두고 느슨해지기 쉬운 공직 기강을 바로 잡고, 나부터 깨끗하고 당당한 설 명절 문화를 정착시켜 도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일번지로 거듭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감사관을 찾아라!’라는 참여형 이벤트로 진행됐다. 감사관이 명절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메시지가 담긴 피켓을 들고 본청 곳곳에서 캠페인을 진행하면, 직원들이 감사관을 찾아 사진을 촬영해 인증한 뒤 담당자의 확인을 거치면 명절 안전 운전 물품을 제공받는다.캠페인에 참여한 한 직원은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청렴 캠페인을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어 공감할 수 있었다.”라며“명절을 앞두고 서로를 배려하는 조직문화를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엄진섭 감사관은 “명절의 의미는 물질적인 선물이 아니라 서로를 존중하고 마음을 나누는 데 있다.”라며, “직장에서의 신뢰와 소통은 청렴에서 시작되는 만큼 이러한 문화가 자연스럽게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한편, 충북교육청은 이번 캠페인과 함께 설 명절 기간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자체 점검을 강화하는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신뢰받는 교육행정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보도자료 충북교육청, 학교운동부지도자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12일(목), 청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교운동부지도자 170여 명을 대상으로 년 학교운동부지도자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이번 연수는 학교운동부 운영의 전문성을 높이고, 청렴하고 인권 친화적인 학교운동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주요 내용은 ▲청렴한 학교운동부 운영 ▲학교운동부의 과학적 지도 방안 ▲학교운동부 인권교육 등으로, 학교운동부 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도에 필요한 역할과 기준을 공유하는 데 초점을 두고 구성됐다.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윤건영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운동부 청렴선포식을 진행해 불공정 관행을 예방하고 지도자의 청렴 실천 의지를 공유했다.연수에 참석한 학교운동부지도자들은 청렴한 지도 원칙을 바탕으로 학생선수의 인권을 보호하고, 공정한 학교운동부 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윤건영 교육감은 “지난해 충북 학교체육의 성과는 학생 한 명 한 명의 가능성을 믿고 곁에서 함께 땀 흘려준 지도자 여러분의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라며, “학생선수의 안전과 인권을 세심히 살피고, 공정하고 투명한 운영을 바탕으로 청렴한 학교운동부 문화가 현장의 기준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View all

동영상자료

영상뉴스View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