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 | 프로그램명(단체명) | 대상 | 장소 | 프로그램 및 단체 소개 |
---|---|---|---|---|
1 | 힐링플레이,깊은숲속놀이터 (힐링플레이) |
유‧초 | 체험처 | 놀이를 통해 숲과 가까워지며,나아가 지속가능한 숲을가꾸는 방법에 대해 교육하며 숲을 가꾸고 있음 |
2 | 자연,감성 가족 체험 (그린아트) |
유‧초 | 체험처 | 가족이 자연에서 함께 만들고,즐기며 감성을 자극하는 체험 활동 |
3 | 화랑촌에서
김유신을 만나다 (화랑민속보존회) |
초 5~6학년 | 체험처 | 김유신 탄생지를 활용한 김유신과 화랑 역사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김유신을 알게 함 |
4 | 화랑촌 농경놀이 (화랑민속보존회) |
초 3~4학년 | 신청 학교 | 농사를 짓던 김유신탄생지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조상들의 지혜를 알아봄 |
5 | 숲 생존기 (진천숲친구협동조합) |
초 | 신청 학교 | 자연의 산야,숲,공원 등의 코스에서 지도와 나침반을사용하여 몇 개의 정해진 지점을 거치며 주어진 미션을해결하면서 빨리 목적지에 도착하는 것을 겨루는 경기 |
6 | 이상설 선생 배움터 (이상설 생거진천 역사문화 전수학교) |
초 | 체험처 | 이상설 선생의 이야기를 생가와 기념관 체험으로 진행하여 이상설 선생을 널리 알리는 활동 수업 |
7 | 식물과 떠나는 마음여행 (진천홰나무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
초‧중‧고 | 체험처 | 책과 식물을 활용한 표현 방식으로 사회적,교육적,심리적 혹은 신체적 적응력을 기르고 이로 육체적 재활과 정신적 회복 |
8 | 생거진천탐험대 그림책탐험대 수학탐험대 (잘놀자보드게임연구소) |
초 | 신청 학교 | 보드게임을 활용하여 교과 연계 수업 |
9 | 도담도담 전래문화놀이터 (놀이고수) |
초 1~2학년 | 신청 학교 | 어린아이가 탈 없이 잘 놀며 자라는 모양을 뜻하는 ‘도담도담’의 마음으로 아이들과 함께 신명나게 놀며 체험하는 프로그램 |
순 | 프로그램명(단체명) | 대상 | 장소 | 프로그램 및 단체 소개 |
---|---|---|---|---|
1 | 자연과 친해지기 (진천토피어리) |
초 5~6학년 중‧고 | 신청 학교 | 식물과 자연 부산물들을 주재료로 사용하여 자연적인창조물을 제작 |
2 | 어린이 경제 탐험대 (서로가꿈 교육플랫폼) |
초 | 신청 학교 |
|
3 | 생거진천 ‘춘하추동’수랏간 (식생활교육진천네트워크) |
초 | 신청 학교 | 농업·환경의 가치에 대한 인식 제고,지속가능한 식생활 실천 확산을 위한 미래세대에 대한 식생활 교육 |
4 | 통합예술놀이로
통하는 우리 (통합예술놀이 통) |
초 | 신청 학교 |
|
5 | 멘토쌤과
함께하는 힐링시간 (홍스토리) |
초‧중‧고 | 신청 학급 | 심리상담 전공 및 전문가의 멘토와 다양한 프로그램활동을 통해 나를 치유하며 자존감 향상 |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