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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학년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발급 계획 안내

  • 작성자 행정과
  • 등록일 2025.11.10.
  • 조회수335
  • 구분 행정과

2026학년도 취학통지서 병행 발급 및 홍보 계획

 

□ 추진배경

 2026학년도 취학대상아동의 의무교육 받을 권리보장을 위해 온라인·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취학통지서 발급 실시

□ 취학통지서 관련 주요 내용

➊ 우편·인편 취학통지서

◦ (기간) ’25.12.10.()~12.20.() (11일간)

 (대상) ‘25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 (방법) 취학아동명부에 따라 취학통지서 우편(등기)·인편 발송

➋ 인터넷 온라인 취학통지서

 (기간) ’25.12.3.() 아침 10~12.20.(밤 24(18일간)

 (대상) ’26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취학대상아동 동일세대의 세대주(또는 보호자’ 변경을 완료한 자)에게만 발급

 (신청 사이트) 정부24 누리집(www.gov.kr) ※ 모바일 앱에서 발급신청 불가

 (방법정부24(PC 누리집만 가능)에서 본인 확인 후 신청*

      정부24 화면에서 검색창에 취학통지서로 검색 →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 발급

      ※ 특수교육 대상자는 인근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맞춤형 지원 서비스 안내 가능

□ 시도교육청 및 읍면동 협조 사항

 (공통) 온라인 서비스 이용 확대를 위해 홍보영상 및 포스터(공문 첨부)를 활용한 적극적인 대민 홍보(누리집, SNS, 게시판인쇄물 등 활용) 실시

 (교육청) 교육장의 입학기일 및 통학구역 통보기일을 조속히 통보하여 온라인 취학통지 시작 기일 전에 취학 행정이 완료되도록 준비 철저

 (읍면동취학아동명부를 현행화*하여 학교 통보**

  * 개별 학생의 입학연기조기입학 등이 반영되었는지 필수 확인

  **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제17조에 따라 (학생) 성명, 주민등록번호(뒷자리 마스킹 반드시 해제), 주소, (보호자) 성명, 생년월일, 주소 및 연락처 정보를 필수 포함하여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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