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1학년
온라인 학습 과제물은 수행평가에 반영되지 않음, 정규수업시간 중 활용 예정
구분 | 3.30.(월) | 3.31.(화) | 4.1.(수) | 4.2.(목) | 4.3.(금) | |
---|---|---|---|---|---|---|
1 교시 | 교과 | 사회 | 영어 | 수학 | 국어 | 과학 |
단원명 | 내가 사는 세계 | Lesson 1. You and Me | 수와 연산 | 4.(1) 보리방구 조수택(유은실) | 1. 지권의 변화 | |
주요 활동 |
지도의 의미와 종류 알아보기 | Read 듣고, 읽고 내용 파악하기 Ⅱ | 정수와 유리수 절댓값, 수의 대소관계 |
작품을 바탕으로 자신의 인간관계를 성찰하는 글쓰기 | 02 암석을 이루는 광물 | |
참고 자료 |
정수와 유리수 수직선에 나타내기 | |||||
과제 및 피드백 |
학교별,학급별 과제(학습지)제출 | |||||
2 교시 | 교과 | 국어 | 기술가정 | 음악 | 도덕 | 사회 |
단원명 | 4.(1)보리방구 조수택(유은실) | 1. 청소년의 발달 | 더불어 나누는 음악 | 나는 누구인가 | 내가 사는 세계 | |
주요 활동 |
5가지 질문에 답하기 | 신체적 발달–친구의 고민 상담 해주기 | 동물의 사육제 1~7곡 감상하고 학습지 작성하기 | 내 장점찾기 | 위치에 따른 주민생활 비교하기 | |
참고 자료 |
||||||
과제 및 피드백 |
학교별,학급별 과제(학습지)제출 | |||||
3 교시 | 교과 | 국어 | 수학 | 국어 | 사회 | 수학 |
단원명 | 4.(1)보리방구 조수택(유은실) | 수와 연산 | 4.(1) 보리방구 조수택(유은실) | 내가 사는 세계 | 수와 연산 | |
주요 활동 |
선생님 혹은 친구들의 답과 비교해보기 | 정수와 유리수 양수와 음수, 유리수의 분류 |
등장인물들의 행동을 바탕으로 자신의 인간관계 성찰하기 | 지도의 종류 알아보기 | 정수와 유리수의 뺄셈 | |
참고 자료 |
정수와 유리수 정수 | |||||
과제 및 피드백 |
학교별,학급별 과제(학습지)제출 | |||||
4 교시 | 교과 | 영어 | 일본어 | 과학 | 영어 | 음악 |
단원명 | Lesson 1. You and Me | 히라가나 | 1. 지권의 변화 | 영어듣기 | 더불어 나누는 음악 | |
주요 활동 |
Read 듣고, 읽고 내용 파악하기 Ⅰ | 초난강 인사송을 듣고 인사말 익히기 | 01. 지각을 이루는 암석 | 듣기 활동 | 동물의 사육제 8~14곡 감상하고 학습지 작성하기 | |
참고 자료 |
||||||
과제 및 피드백 |
학교별,학급별 과제(학습지)제출 | |||||
5 교시 | 교과 | 일본어 | 체육 | 미술 | 수학 | 기술가정 |
단원명 | 히라가나 | 청소년체조 | 다르게 보면 새로움이 보인다 | 수와 연산 | 1. 청소년의 발달 | |
주요 활동 |
あ행, か행 복습 さ행, た행 외우기 | 청소년체조 익히기 1~5번 동작 5번 반복 연습하기 |
영상 시청 후 창의성에 대한 자신의 생각 쓰기 | 정수와 유리수의 덧셈 | 정서적 발달-폴킴의 ‘마음’듣고 소감쓰기 | |
참고 자료 |
||||||
과제 및 피드백 |
학교별,학급별 과제(학습지)제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