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제2외국어교과 수업전문성 역량강화 연수

  • 작성자 충청북도국제교육원
  • 등록일2023.06.08.
  • 조회수243
제2외국어교과 수업전문성 역량강화 연수1 이미지
제2외국어교과 수업전문성 역량강화 연수2 이미지

충청북도국제교육원, 2외국어 교사 성장을 위한 플랫폼이 되다!

2외국어교과 수업전문성 역량강화 연수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이광우) 국제교육기획부는 67일부터 오는 78일까지 2외국어교과 수업전문성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도내 중고등학교 제2외국어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력과 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중국어독일어프랑스어일본어 교사 총 65명이 교과별로 참가하며, 평일 온라인 연수와 토요일 집합(대면) 연수를 병행하여 중국어 15시간, 독일어 9시간, 프랑스어 11시간, 일본어 11시간을 운영한다.

연수 내용은 67일 여는 강좌로 포항공대 김진택 교수의 미래교육과 융합교육특강에 4개 교과 교사가 모두 참여한다.

이후, ‘2022 2외국어 개정 교육과정 이해와 준비’, ‘메타버스의 이해 및 수업 활용 방안’, ‘한중 간 문화적 갈등과 문화적 상대성’, ‘한국인을 위한 독일어 저자 강연’, ‘ 프랑스학생과 한국학생 국제교류’, ‘프랑스 문화이해 및 외국어 지도 방법등을 주제로 교과별 연수를 진행한다.

또한 교과별 연구회 및 동아리 활동과 연계하여 분임활동을 통해 직접 수업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짐으로써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배움과 이해, 소통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광우 원장은 2외국어교과 수업전문성 강화를 위한 연수를 체계적으로 준비해 교원들의 수업 역량이 더욱 신장되길 바라며, 국제화개방화 사회를 맞아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강화된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국제교육원이 교원 성장지원 플랫폼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