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2023. 6. 5.(월)]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이우택 전국한우협회충북도지회 사무국장에게 감사장 전달 외 3건

  • 자료제공 체육건강안전과, 재정복지과, 창의특수교육과, 해양교육원 제주분원
  • 보도일자 2023/06/05
  • 조회수176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3.06.05.
  • 연락처 043-290-2025
[2023. 6. 5.(월)]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이우택 전국한우협회충북도지회 사무국장에게 감사장 전달 외 3건1 이미지
[2023. 6. 5.(월)]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이우택 전국한우협회충북도지회 사무국장에게 감사장 전달 외 3건2 이미지
[2023. 6. 5.(월)]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이우택 전국한우협회충북도지회 사무국장에게 감사장 전달 외 3건3 이미지
[2023. 6. 5.(월)]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이우택 전국한우협회충북도지회 사무국장에게 감사장 전달 외 3건4 이미지
[2023. 6. 5.(월)]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이우택 전국한우협회충북도지회 사무국장에게 감사장 전달 외 3건5 이미지
[2023. 6. 5.(월)]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이우택 전국한우협회충북도지회 사무국장에게 감사장 전달 외 3건6 이미지
[2023. 6. 5.(월)]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이우택 전국한우협회충북도지회 사무국장에게 감사장 전달 외 3건7 이미지
[2023. 6. 5.(월)]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이우택 전국한우협회충북도지회 사무국장에게 감사장 전달 외 3건8 이미지

 

1.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이우택 전국한우협회충북도지회 사무국장에게 감사장 전달

- 전국한우협회충북도지회와 한우고기 기증 전달식 가져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65() 실시한 한우고기 기증전달식에서 전국한우협회충북도지회 이우택 사무국장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한우고기 기증은 전국한우협회 충북도지회에서 탄소중립 지속 가능한 저탄소 축산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성장기 학생들에게 우수한 맛과 고품질의 한우고기를 제공할 목적으로 실시한 것으로,

전국한우협회 충북도지회에서는 올해 상반기에는 도내 55개교 157백여명의 학생에게 한우고기 1,814kg(5,260만원 상당)을 지원하며, 111한우먹는 날에도 지역별로 쇠고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한우 값 폭락 및 원산지 둔갑으로 한우 농가들이 겪었던 어려움도 듣게 되었고, 최근 구제역 확산 우려와 함께 한우 소비감소를 우려하는 것에 대한 대책 방안 등에도 귀를 기울였다.

윤건영 교육감은 매우 어려운 시기인데도 우리 아이들을 위해 한우고기를 지원해줘서 매우 감사하고, 앞으로도 질 높은 학교급식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2. 충북교육청, 사단법인 충북지역개발회 장학금 전달

- 2023년 충북지역개발회 장학금 총 1508천만원 전달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사단법인 충북지역개발회가 지난 5(), 도내 초고등학교 저소득층 학생 150명에게 총 8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충북지역개발회 장학사업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대한 의지를 잃지 않으며 이웃을 위한 봉사의 마음을 가지고 있는 모범적인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최근 3년간 도내 484명의 학생들에게 총 195백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였다.

이 밖에도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장학사업도 추진하고 있어 고등학교 졸업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윤건영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충북지역개발회 장학금을 통해 많은 어려운 학생들이 학업을 이어갈 수 있는 힘을 얻었다.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과 충북지역개발회의 따뜻한 동행이 계속 이어져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3. 충북교육청, 환경의 날 맞이 환경교육 주간 운영

-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다양한 행사 개최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65() 환경의 날부터 611()까지 환경교육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환경의 날은 지구 환경을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매년 65일로 지정하고 있다.

충북교육청은 환경교육 운영 기간 중 탄소중립 실천 Tree 충청북도교육청 2050 탄소중립 추진단 회의 및 워크숍 기상기후사진 전시회 등을 진행하여 다양한 환경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환경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한다.

탄소중립 실천트리는 재활용 박스를 이용한 트리를 제작하여 자신의 탄소중립 실천의지를 담은 메시지를 작성하여 함께 실천하기 위한 소통의 창구를 마련한다.

충청북도교육청 2050 탄소중립 추진단은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정책 수립 및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탄소중립을 위한 현장 지원 방안을 모색한다.

아울러, ‘2050 탄소중립 실천단은 학교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있는 교직원 40명을 대상으로 순천만국가정원, 순천풀뿌리교육자치협력센터 등을 탐방하여 생태교육 및 생물다양성 등 생태환경교육 워크숍을 통한 역량강화를 진행한다.

이상기후 대응 기상기후사진 전시회는 청주기상지청에서 제40회 기상기후사진 공모전에 당선작으로 대국민 기상 기후위기 공감대 확산을 위한 순회 전시로 충청북도교육청 본관에 12점의 사진을 환경교육 주간 중에 전시할 예정이다.

우관문 창의특수교육과장은 환경교육 주간을 위해 환경 문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개인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것이다. 환경보호의 중요성과 지구 생태계의 보전에 대한 인식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환경의 날을 맞아 모든 교직원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부탁드리며, 지구의 미래와 환경 보호는 우리가 함께 노력해야만 한다.”라고 당부하였다.



4. 해양교육원, 제주! 내가 계획하는 캠프 2기 모집

- 학생이 주체가 되어 설계부터 실행까지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해양교육원 제주분원(분원장 김웅섭)65()9()까지 2023. 제주! 내가 계획하는 캠프2기를 중고등학생 7(1팀당 교사1, 학생 6)을 대상으로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계획에서 준비, 실행까지 수요자 중심의 체험학습 활동의 장으로, 유네스코 지정 세계자연유산인 아름다운 제주에 대해 학생들이 창의적인 주제로 탐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신청 결과는 오는 615() 확정될 예정이며, 19() 사전 설명회를 거쳐 실제 캠프 운영은 81일부터 4일까지 진행 예정이다.

한편, 지난 523()부터 26()까지 1기를 운영하였으며, 도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설계부터 실행까지 학생이 주체가 되어 자율적이고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진행되었다.

특히, 34일간 탄소중립 활동에 목표를 두어 캠프를 진행한 원봉중학교의 한 학생은 캠프의 주제, 일정, 활동 방법 등 전체적인 계획을 스스로 계획하여 탄소 중립과 환경캠페인을 실시해 보았는데 준비하는 과정에서 탄소 중립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되었고, 여행객들에게 환경의 의미와 소중함을 알릴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체험학습이 되었다.”는 소감을 남겼으며,

책으로 제주의 자연을 만난 서경중 강성화 인솔교사는 아름다운 자연이 제주도 이곳저곳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있다는 것을 느꼈고, 특히 자연이 주제가 된 책들을 만날 수 있는 독립서점을 탐방하면서 제주도만의 특색 있는 문화를 경험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