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청주교육지원청, 교사들에게‘2023. ChatGPT 활용 초·중·고 수업 자료집’제공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3.05.31.
  • 조회수167

                                      청주교육지원청, 교사들에게‘2023. ChatGPT 활용 초··고 수업 자료집제공




청주교육지원청은 교사들이 대화형 인공지능 ChatGPT를 수업에 활용하도록 돕기 위해 ‘2023. ChatGPT 활용 초··고 수업 자료집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청주교육지원청은 AI 인공지능 기술이 교육 현장에 일으킬 변화를 감지하고, 청주 관내 교사들이 새로운 변화에 적응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2023. ChatGPT 활용 초··고 수업 자료집은 그 첫 번째 단계로, 교사들이 'GPT'를 교육 활동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자 한다. 뿐만 아니라 지난 24똑똑한 비서 ChatGPT 보조교사 만들기란 주제로 제1청사 대회의실에서 교사와 청주교육지원청 직원 대상으로 연수도 진행하였다.

 

이번 자료집은 디지털 기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교육 현장에 빠르게 적용하는 청주교육지원청의 노력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청주시 중학교 선생님들의 업무 효율성은 물론, 학생들의 학습 경험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주교육지원청은 "이번 자료집은 수업 개선을 통한 교육의 질 향상, 새로운 변화에 대한 유연한 대응을 목표로 발간했으며, 추후에도 청주교육지원청은 새로운 기술이 등장하면 즉시 반응하여 선생님들이 이를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하였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