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국제학생교류(프랑스)

  • 작성자 충청북도국제교육원
  • 등록일2023.04.28.
  • 조회수237
국제학생교류(프랑스)1 이미지
국제학생교류(프랑스)2 이미지

충청북도국제교육원 한국-프랑스 국제학생교류

프랑스 친구와 교류하며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요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이광우) 세계시민교육부는 이달 27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910일간 프랑스 학생과 교원을 초청하는 국제학생교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프랑스 에밀레 뒤 샤틀레 고등학교 학생 19명과 인솔 교원 2명이 방문하며, 도내 고등학교 학생 중 선발된 20명의 학생들이 함께 참여한다. 이번에 참여하는 한국 학생 20명은 20241월에 프랑스를 방문할 예정이다.

한국을 방문한 프랑스 학생과 교원은 서울, 경기, 전주, 충북 일원을 탐방하며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고 배운다. 도심 속에 보존되어 있는 한옥마을 등 역사적인 장소와 현대 도심을 비교해 볼 수 있으며 김치와 궁중떡볶이 만들기, 한지제작, 한복입기 등 한국 전통문화와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와 명동 거리, K-POP 댄스배우기 등 한국 현대문화도 체험한다.

특히, 프로그램의 후반부에는 충북 학생 20명과 만나 충청북도국제교육원의 원어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K-POP 댄스 체험, 청주외국어고등학교의 프랑스어독일어 등 외국어 수업,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 체험, 청주시내 투어, 홈스테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세계시민교육부는 이번 프로그램 준비를 위해 충북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13() 오후 온라인(ZOOM) 사전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추진하였으며, 이날 학생들은 프랑스 학생들과 함께 할 활동을 계획하고, 홈스테이를 위해 준비할 사항 등 프로그램 추진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나누었다.

한편, 충청북도국제교육원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19 등으로 국제학생교류 프로그램이 온라인으로 추진되었는데, 올해 상호 국가를 방문하여 배움을 교류할 수 있게 되었다. 방문한 프랑스 학생들과 교원들이 한국 문화를 이해하고 배우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함께 참여하는 충북 도내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