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2023. 3. 28.(화)] 단재교육연수원, 청렴 소통의 날 운영 외 3건

  • 자료제공 단재교육연수원, 중등교육과, 청주외국어고, 충북체육고
  • 보도일자 2023/03/28
  • 조회수281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3.03.28.
  • 연락처 043-290-2025
[2023. 3. 28.(화)] 단재교육연수원, 청렴 소통의 날 운영 외 3건1 이미지
[2023. 3. 28.(화)] 단재교육연수원, 청렴 소통의 날 운영 외 3건2 이미지
[2023. 3. 28.(화)] 단재교육연수원, 청렴 소통의 날 운영 외 3건3 이미지
[2023. 3. 28.(화)] 단재교육연수원, 청렴 소통의 날 운영 외 3건4 이미지
[2023. 3. 28.(화)] 단재교육연수원, 청렴 소통의 날 운영 외 3건5 이미지
[2023. 3. 28.(화)] 단재교육연수원, 청렴 소통의 날 운영 외 3건6 이미지


1. 단재교육연수원, 청렴 소통의 날 운영

- 배려·화합을 기본으로 한 건전한 공직풍토 조성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충청북도단재교육연수원(원장 송영광)28() 오후 15시 연수원 강당(단심관)에서 배려와 화합을 실천 소양 항목으로 정하고, 건전한 공직 풍토 조성을 위한 청렴 소통의 날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원에서는 배려와 화합을 실천하기 위한 부서 및 개인별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청렴 및 이해충돌 방지법 그리고 공정한 직무수행을 위한 행동강령 등을 익히고, 다양한 의견교환 및 퀴즈 문제를 맞추며 공직자로서의 소명의식을 다짐하는 행사로 전개되었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모든 직원들이 지속가능한 공감동행교육 실현을 위한 연수원의 역할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향후 내실있는 단재교육연수원 연수 운영을 위한 다양한 여건 개선과 교육공간 조성을 통해 모두가 공감하는 최적의 감동연수를 실현해 나가자고 다짐했다.



2. 충북교육청, 교사 대상 진학 원격 연수 정례화 추진

- 충북교육청! 원격 연수 정례화로 교사들의 진학역량 강화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28()부터 교사 대상 진학 역량 강화를 위한 원격 연수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2019년 발표된 대입공정성 강화 방안에 따라 올해부터 달라지는 대입 환경(학교생활기록부 반영항목 축소, 자기소개서 폐지 등)에 대한 교사들의 상담 역량 신장을 목표로 기획되었다.

올해 총 5차에 걸쳐 진행될 원격 연수는 시기별, 학년별 맞춤형 연수 제공을 통해 교사들의 진학 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관심 있는 교사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교사들의 일정과 제약 사항을 고려하여 평일 야간 19시부터 100분 간 진행되고, 동일 강사가 화요일과 목요일에 같은 주제로 2회 반복 실시하여 유연한 연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420()까지 진행될 이번 1차 원격 연수에서는 2024학년도 대입전형의 이해 및 대비 방안 학생부 종합전형의 이해 및 준비 방안 학생부 교과전형의 이해 및 준비 방안 학년별 상담 지도 방안 등을 다룬다.

장원숙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진학 역량 강화 원격 연수는 대상을 일반고에서 중학교, 특성화고 교사까지 확대하였고, 600여 명의 사전 연수 신청을 한 교사들의 많은 관심에 감사하다.”라며, “연수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연수 운영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예정이며, 특히 만족도가 높은 연수의 경우, 추후 상호 토론 및 실습을 접목한 대면 연수로도 실시하여 원격 연수의 단점을 보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3. 청주외고, 서로 위(Wee)로 하는 따뜻한 한마디, 친구를 살립니다

- 어서와 상담차는 처음이지, 친구사랑 생명사랑 캠페인 -


청주외국어고등학교(교장 전영태)는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을 대상으로 흥덕구 정신건강복지센터, 서청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상담주간 및 생명존중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생명존중 캠페인은 자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시켜, 학생과 학생, 교사와 학생 간에 소통하여 서로가 동반자로서 함께 갈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지난 28() 상담체험의 날 행사에서는 생명사랑건강친구.라는 워드로어서와 상담차는 처음이지, 여유한잔 해라는 슬로건으로 서로의 안부를 묻고 자신을 들여 다 보는 시간을 가지며, 명편지 작성으로 서로에게 안부와 힘이 되는 글을 전하고 친구와 생명서약 인증 포토존을 만들어 친구와 추억사진 찍기 감정 아로마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전영태 청주외국어고등학교장은 이번 진행한 행사로 친구를 위로하고 자신의 말이 다른 사람에게 힘이 될 수 있다는 희망을 경험하고, 새로운 인식 전환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4. 충북체고 우슈부, 전국우슈선수권대회 금메달 2, 은메달 3개 획득


충북체육고등학교(교장 손태규) 우슈부가 25()부터 열린 35회 회장배전국우슈선수권대회 및 2023년 국가대표선발전에서 계묘년 첫 메달 소식을 전했다.

고영우(3학년) 학생은 남권 금메달, 남곤 금메달, 남도 은메달을 목에 걸었고, 김현수(1학년) 학생은 태극권 은메달, 태극검 은메달을 목에 걸어 금메달 2, 은메달 3개를 획득하였다.

첫째날에는 고영우(3학년) 학생이 남권에서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금메달을 획득하였고, 고등부로 처음 경기에 임한 김현수(1학년) 학생은 태극권에서 좋은 경기력을 발휘해 은메달을 차지하였다.

또한, 둘째날에는 고영우(3학년) 학생이 남도 경기 중 착지 자세에서 어지는 큰 실수를 하며 아쉬운 은메달을 차지하였지만, 뒤이어 열린 남곤 경기에서 상당히 좋은 경기력으로 금메달을 차지하였다.

또한, 김현수(1학년) 학생은 태극권에 이어 태극검 종목에서도 안정적인 경기력으로 은메달을 차지하였다.

고영우(3학년) 학생은 겨울에 큰 부상을 입어 재활과 운동을 병행하면서 힘든 시간을 이겨내고 값진 금메달을 목에 걸어서 기쁘다. 실수한 부분은 자만하지 말고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김현수(1학년) 학생은 태극권 전능으로 종목을 바꾸고 난 후 고등학교 첫 대회였는데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어서 기쁘다. 준비한 기간이 짧아 아쉬움이 많이 남지만 단점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대회였다. 더욱 더 정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