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2023. 3. 25.(토)] 충청북도교육청 청소년연극단 「미리내」 새로운 출발 '개강식' 열려 외 2건

  • 자료제공 교육문화원, 자연과학교육원
  • 보도일자 2023/03/25
  • 조회수444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3.03.27.
  • 연락처 043-290-2025
[2023. 3. 25.(토)] 충청북도교육청 청소년연극단 「미리내」 새로운 출발 '개강식' 열려 외 2건1 이미지
[2023. 3. 25.(토)] 충청북도교육청 청소년연극단 「미리내」 새로운 출발 '개강식' 열려 외 2건2 이미지
[2023. 3. 25.(토)] 충청북도교육청 청소년연극단 「미리내」 새로운 출발 '개강식' 열려 외 2건3 이미지
[2023. 3. 25.(토)] 충청북도교육청 청소년연극단 「미리내」 새로운 출발 '개강식' 열려 외 2건4 이미지
[2023. 3. 25.(토)] 충청북도교육청 청소년연극단 「미리내」 새로운 출발 '개강식' 열려 외 2건5 이미지
[2023. 3. 25.(토)] 충청북도교육청 청소년연극단 「미리내」 새로운 출발 '개강식' 열려 외 2건6 이미지
[2023. 3. 25.(토)] 충청북도교육청 청소년연극단 「미리내」 새로운 출발 '개강식' 열려 외 2건7 이미지


1. 충청북도교육청 청소년연극단 미리내」 새로운 출발 '개강식' 열려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문화원(원장 지선호)은 지난 25일 오후 2, 다목적홀에서 청소년연극단미리내개강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서 단원들은 높은 목표와 열정으로 무대 위에서 빛날 준비를 다짐하였다.

청소년연극단 미리내는 지난 몇 년간 많은 연극 작품을 선보이며 청소년들의 예술적 자아를 성장시켜왔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꿈을 키우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선호 원장은 학생들이 무대 위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본인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면 한 명 한 명의 꿈을 이룰 수 있다. 우리 교육문화원은 더욱 다양한 연극 작품과 공연을 통해 청소년들의 술적 성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청소년연극단미리내 단원들의 열정과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무대 위에서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하였다.



2. 수학교구 활용으로 신나는 수학수업 세계로
- 자연과학교육원 수학교구·수학도서 대여 지원사업 -


충청북도교육청 자연과학교육원(원장 김태선)은 교육과정과 연계한 수학 교구 지원을 통해 학생의 창의력 및 탐구 역량을 강화하고자 도내 초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수학 교구 및 도서 대여 지원 사업을 진행 중이다.

수학교구 대여 지원은 학교 현장에서 구입하기 어려운 대형고가 교구와 사용 빈도가 낮은 교구를 구입비치하여 학교에 지원하는 사업으로 원거리 학교는 택배 지원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택배 지원 서비스는 전국 최초로 2020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수학도서는 충북수학체험센터 수학나눔실을 직접 방문하여 자유 열람을 하거나 현장에서 대여받을 수 있다.

특히, 자연과학교육원은 지난 2월에 고가의 수학교구인 그래비트랙스 프로 등을 새로 구입하는 등 3월 현재 교육과정 연계 수학교구 1241,731, 수학보드게임 831,076개 등의 수학 교구와 2,612권의 수학 교재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분기별로 학교 현장의 수요조사를 통해 수학 수업에 필요한 교구구입 후 교육과정에 맞게 목록화하여 안내하고 있다.

신청은 자연과학교육원 충북수학체험센터 누리집(https://www.cbnse.go.kr/playmath) 통해 각 학교별로 담당업무를 하고 있는 교원이 예약 및 신청을 할 수 있다.

교구는 다양한 학생들이 많이 누릴 수 있도록 최대 20일까지 대여가 가능하다.

김전환 융합인재부장은각 학교급별 교육과정 연계 수학 교구 대여 지원을 통해 교육 소외지역 학생에게 균등한 수학교육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체험중심 수학교육 활성화로 수학에 대한 흥미 유발과 자신감 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하며 생각하는 힘으로 함께 성장하고 미래를 주도하는 수학교육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3. 학생이 스스로 참여하는 과학탐구실험수업 디자인

- 다양한 주제로 중등과학 심화탐구 실험연수 운영 -


충청북도교육청 자연과학교육원(원장 김태선)325() 중등과학교사 55명 대상으로 다양한 중등과학 심화탐구 실험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다양한 첨단기자재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탐구역량을 증진시킬 수 있는 과학 실험 수업으로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총 4개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과정별 연수로, 과학의 본성을 탐구하는 과정에는 ▲「열화상카메라, MBL을 활용한 열역학실험, 물질의 세계를 탐구하는 과정에는 ▲「색이 있는 물질의 농도 측정, 자연의 신비를 탐구하는 과정에는 ▲「현미경 및 전기연동장치를 활용한 생명과학탐구, 우주의 역사를 탐구하는 과정에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천문학 수업이라는 내용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다양한 첨단기자재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기존 실험 방식의 문제점을 해결하며, 고등학교 과학심화교과를 선택한 학생들의 탐구역량을 증진할 수 있는 내용으로 신규 및 저경력 교사가 주로 참여하였다.

특히 이번 연수는 고교학점제 시행을 앞두고 학교교육과정과 공동교육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험 중심 과정 운영으로 신규 및 저경력 교사들이 많이 참여하였다.

김태선 자연과학교육원장은 미래의 삶과 연계된 다채롭고 차별화된 실험연수를 통해 교사가 학생 스스로 참여하는 탐구실험수업을 자인하고, 학생들이 직접 실험을 수행하며 자신들의 탐구역량을 증진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과학교사에게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충북형 노벨과학 창의인재 양성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