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충주미덕중, 충북 도내 최초 IB 후보학교 승인

  • 작성자 중등교육과
  • 작성일자2025.11.12.
  • 조회수23

충주미덕중

▲ 학교 전경 사진. 미덕중 제공

충주미덕중이 국제 바칼로레아(IB) 중학교 프로그램(MYP) 후보학교로 공식 승인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미덕중은 이번 승인으로 충북도내 중학교 가운데 최초로 IB 후보학교에 이름을 올리며 미래역량 중심 교육을 선도하는 학교로 도약하게 됐다.
IB 프로그램은 탐구 중심 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비판적 사고력과 자기주도성, 협력적 태도, 국제적 소양을 기르는 세계적 교육과정이다.
미덕중은 지난 2년간 교원 역량 강화 연수와 교과통합 수업 운영, 학부모 대상 IB 이해 연수 등을 추진하며 체계적인 준비 과정을 거쳐 이번 성과를 끌어냈다.
학교는 후보학교 승인을 계기로 교과 간 연계 수업을 확대하고 학습자 중심 평가와 성찰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또 지역사회와 협력해 학생들이 실생활 맥락에서 문제를 탐구하고 해결할 수 있는 프로젝트형 학습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이희영 교장은 “IB 후보학교 승인은 우리 학교가 지향해 온 ‘학생이 배우는 즐거움을 느끼는 학교’로 가는 큰 발걸음”이라며 “미래역량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 구성원 모두가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덕중은 앞으로 IB 월드스쿨 인증을 목표로 교육공동체가 참여하는 협력적 계획과 지속 가능한 교육과정 개선을 통해 충북형 IB 모델학교로 자리매김할 방침이다.


충주 윤규상 기자 yks0625@dynews.co.kr

출처 : 동양일보(http://www.dynews.co.kr)

[원문자료] 충주미덕중, 충북 도내 최초 IB 후보학교 승인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