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홍보자료] 속리산중,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기부 업무협약식 개최

  • 작성자 교육기부
  • 작성일자2018.10.23.
  • 조회수957
보은 속리산중학교(교장 류규현)는 10.10.(수) 교내에서 교육사랑연수원, ㈜잼이지 관계자와 교육공동체가 참여한 가운데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유관기관 및 지역사회와 지속적 소통과 협력을 통해 이뤄낸 결과로 그동안 속리산중학교는 개교 이래 26건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속리산중학교는 학생 배움 중심 수업, 평가 방법 개선 및 1인 1악기, 1스포츠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창의인재 양성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52명으로 구성된 윈드오케스트라를 운영하여 매년 대한민국관악경연대회에 참가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었으며, 지역 행사 및 활동에 솜씨를 뽐내고 있다. 이에 ㈜잼이지의 연주 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IT기술과 교육사랑연수원의 운영 지원 시스템을 통해 태블릿PC, 스마트폰 등을 활용하여 연주자의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었다. 해당 IT기기와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음정과 박자 등을 체크하여 연주력을 수치화 하여 보여주게 되고 어느 부분에서 오류가 있는지도 쉽고 빠르게 찾아 개선할 수 있다. 트럼펫, 플루트, 클라리넷, 호른 등 다양한 악기에 적용할 수 있으며, 오케스트라 뿐만 아니라 음악 수업 중 기악 시간에 적용하여 학생으로 하여금 재미있고 즐겁게 악기 연주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교육사랑연수원 임규남 사장은 ‘백년지대계인 교육은 학교와 사회, 기업의 관심과 협력을 통해 보다 창의적인 미래인재 양성이 가능하다. 각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역량을 모아 유기적인 연대를 통해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으며, ㈜잼이지 전대영 대표는 ‘우리들이 개발한 프로그램이 학교교육활동에 원활하게 적용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 업데이트 및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속리산중학교 류규현 교장은 ‘교육공동체의 헌신과 유관기관 및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지금의 속리산중학교가 명품학교로 거듭나왔으며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협력 방안을 연구하고 현장에 적용하여 바른 교육 실천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협약 기관에 대한 감사와 행복교육 실천 의지를 밝혔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 자료관리자 : 재정복지과 학생복지팀 ( 290-2575 )